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지단, 스포르팅 히혼전 기자회견

토티 2016.01.17 01:03 조회 2,686 추천 1


FIFA 징계에 아들들이 연관됐다는 설이 있는데
터무니 없다. 나는 이곳 마드리드에서 지내는 내내 가족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했다. 상황은 지켜봐야 할 것이고 다음주에 해결을 볼 것이다. 지금 내게 중요한 건 내일 경기에 집중하는 것이다.


자녀들
언급할 필요가 없다. 우린 내일 경기에 대해 논하고자 이 자리에 온 것이다. 다음주까지 경과를 지켜보자는 것 외에 덧붙일 건 없다. 난 침착하다.


對 스포르팅 히혼
강하게 나서야 한다. 스포르팅이 두렵다는 말은 아니지만, 그들이 보유한 수준 높은 선수들을 경계해야 한다는 사실은 틀림없다. 상대에 신경쓰는 것보다 우리가 어떻게 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크리스티아누에겐 지금이 힘든 시기가 아닌가?
전보다 나빠졌다고 생각은 안한다. 우리에게 필수적인 존재다. 난 그를 믿으며 그에겐 뚜렷이 확인되는 기록이 있다. 그가 한 경기에서 3득점을 못했다고 해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데 주변에선 항상 크리스티아누에 대해 이야기한다. 난 그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잘해주고 있고 내일은 많은 득점을 올려주길 기대한다.


코파 델 레이 탈락으로 인한 영향이 있나?
탈락은 아쉽지만 대신 그 시간에 훈련에 집중할 수 있고, 무엇보다 중요한 다음 목표를 바라볼 수 있다. 챔피언스리그 말이다. 그때까지 3주정도가 남았다. 우린 지난주부터 잘해왔고, 작업에 매진할 여유가 있다는 건 다행스런 일이다.


포그바에 대한 추측도 많은데
훌륭하고 특출난 선수지만 나는 팀에 승리를 가져다줄 수 있는 선수단을 보유했고, 그들에게 온 집중을 쏟는다.


베토니 코치
다비드는 내 보조로 함께하는 친구고, 여러가지로 나와 협력하는 관계다. 아미두, 루이스, 하비 등과 마찬가지다. 코치 역할은 아니다. 우린 함께 많은 일을 함께해 온 좋은 친구 사이기도 하다. 우리는 모두 한 팀이며 다비드도 그 일원이다. 그가 팀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혹 문제가 발생하면 베토니는 앞으로 벤치에 앉을 수 없게 되는 건가?
그럴 일은 없다(웃음). 그렇게 되더라도 우리에겐 코치 자격이 있는 첸도가 있다.


발롱도르
내겐 최고의 선수가 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내겐 그가 최고이며 단지 그 뿐이다. 메시와 크리스티아누간 경쟁은 오랫동안 변함없이 지속되어 왔다.


코엔트랑의 복귀설이 있는데
지금까지 선수 보강에 대해 구단과 논의한 바는 전혀 없다. 난 현재 선수단에 만족하며 코엔트랑과의 관계도 문제 없지만 현재 우리가 보유한 선수단 수준이면 충분하다는 생각이다.


하메스의 선발 복귀가 가능할까?
내일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자리에서 그의 출전 여부를 언급하는 건 적절치 않다.


일주일
수요일엔 실내외 훈련을 병행했고 목요일엔 공을 다루거나 공없이 수행하는 작업들을 진행했다. 양 일 모두 아주 잘 이뤄졌다. 금·토요일에는 경기 대비를 위해 몸에 무리를 최소화했다.


의도가 있는 건가?
일주일 단위로 모든 작업이 조금씩 분배되어 있다. 당분간은 한 주에 한 경기씩만 치르기 때문에 주초엔 피지컬 작업에 많은 부분을 할애하고, 이후에 전술 훈련을 한다. 그리고 경기가 가까워지는 주말엔 피지컬 작업을 줄이고 공을 다루는 훈련에 매진한다. 무엇보다 공과 함께하는 작업은 매우 중요하다. 이는 나의 축구 철학이기도 하다.


바란
그는 이제 나이가 제법 찼다(웃음). 프랑스 대표팀 주장단이기도 하고. 물론 그에겐 더 발전할 여지가 충분히 남아있다. 그는 이 구단을 대표로 뛴다는 게 얼마나 어려운 건지 잘 안다. 내일 출전할 것이다.


라모스, 부상 경과
좋아졌다. 다음주엔 주치의와 논의 후 단체 훈련에 합류할 수 있을 것이다. 서두를 생각은 없다. 화요일 정도로 예상한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9

arrow_upward 레알 마드리드, 월요일에 영입 여부 최종결정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스포르팅 히혼전 19인 소집 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