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지단 마드리드: 4-2-3-1운용 예측이 중론

Elliot Lee 2016.01.06 12:00 조회 3,213

지네딘 지단의 전술은 어떻게 될 것인가?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다. 라파 베니테스는 카를로 안첼로티의 전술에서 측면 공격을 활성화하고 수비를 하는 수비형 미드필더를 놓는 것에 가장 중점을 두었다. 그리고 가레스 베일을 자신의 에이스로 세웠다. 현지 언론들은 지단이 1군 감독으로 운용할 전술이 4-2-3-1 일 것이라고 예측을 하였다.

마르카(MARCA)는 지단이 마르첼로 리피, 카를로 안첼로티, 마르셀로 비엘사, 비센테 델 보스케, 펩 과르디올라로부터 영향을 받았다고 하였다. 안첼로티와 델 보스케가 선수 맞춤형 전술을 내놓는다는 점, 리피가 지단을 위해 에이스 자리를 바꿔줬다는 점등 여러 이유에서 지단의 축구는 개개인 선수들의 역량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선수 맞춤이 전술적 기초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마르카는 지단이 4-2-3-1, 4-1-4-1, 4-3-3. 4-2-2를 혼용해서 쓸 가능성이 높지만 미드필더 출신으로 어떤 전술을 운용하던지 미드필더 중심의 판을 짤 것으로 예측했다.


& Iquest; The first eleven Zidane in Madrid?

카데나 세르(CADENA SER)도 마르카와 같이 4-2-3-1을 지단이 운용할 것이고 예측하면서 가장 중요한 과제로 오른쪽 측면 수비수와 중앙 수비수 선정이 될 것이라고 했다. 오른쪽 측면에 최근 기용이 많이 되었던 다닐루와 다니 카르바할을 저울질 할 것이며 세르히오 라모스의 파트너로 페페와 라파엘 바란을 저울질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바란을 기용할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처음에는 경험이 많은 페페를 아마 더 기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아스(AS)는 지단이 카스티야에서 운용하던 4-2-3-1과 4-1-4-1 중 하나를 택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지단이 코치 자격을 획득하는 과정 중 비엘사의 마르세유에서 받은 영향이 크게 작용할 수도 있다고 했다. 또한, 과르디올라의 뮌헨을 찾아가 펩의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 배우려고 했다는 점도 언급했다. 지단이 4-2-3-1을 해도 수비형 미드필더가 사실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고 아스는 예측하였다.

대체적으로 다수의 언론들은 지단이 기자회견에서 말한 것처럼 BBC 라인을 그대로 사용하며 토니 크로스와 루카 모드리치, 그리고 하메스를 중원에 배치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7

arrow_upward 나달, 지단은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될 자격이 있다 arrow_downward 지단 사단 4인방, 프랑스인 2명과 스페인인 2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