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고 로페스: 팀에 필요한 선수라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레알 마드리드 B의 수호신 디에고 로페스가 이번 시즌부터 카시야스에 이어 A팀 두 번째 골키퍼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다. 이에 디에고 로페스는 레알 마드리드 공식 홈페이지의 인터뷰에서 카시야스가 선발이란 것을 인정했지만, 정신력에서 뒤처지는 일 없이 훈련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매우 의욕적으로 보인다.
A팀 승격이 꿈이었으니까. 이번 시즌에는 매일 낙관적인 태도로 훈련에 임해 가능한 팀에 공헌하도록 노력하겠다.
이제부터 A팀에서 훈련하고 카시야스가 결장할 때 경기에 나오는지, 아니면 결장하는지 따져보며 지내게 된다.
그렇다. 항상 바뀔 수 있다. 지금은 A팀의 선수가 되었기 때문에 선발로 뛸 가능성도 있을 것이다. 어떤 상황이든 잘 대응하기 위해 항상 정신적인 면에서 준비를 해두겠다.
카시야스와 같은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하나.
이케르는 여기서 몇 년이나 뛰었고, 자신이 훌륭한 골키퍼임을 증명했다. 난 이제 겨우 A팀에 왔을 뿐이다. 때문에 이케르의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좀 더 많은 훈련으로 조금씩 좋아질 필요가 있다.
주로 코파 델 레이 출장을 생각하고 있나.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든 것이 기쁘게 보인다. 코파도 좋다. 내가 바라는 것은 항상 100%의 상태로 준비하는 것이다. 굳이 코파 뿐만이 아닌 모든 경기에서.
B팀의 선발에서 A팀의 서브가 된다는 것은 정신력 면에서 난점이 되지 않을까.
A팀 승격은 어렵다. 유스팀 선수들은 다른 어떤 팀보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는 게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그만큼 레알 마드리드에 있는 것은 어떤 선수에게나 소중한 커리어가 된다. 인내심을 갖고 한걸음 한걸음 훈련하면 언젠가 기회가 올 것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기회가 없다면 현재 위치에서 자신이 팀에 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카시야스가 레알 마드리드와 재계약할 것이라고 생각하나.
모르겠다. 나와는 관계없는 일이니까.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는 이케르를 신뢰하고 있다는 것을, 이케르는 잔류하고 싶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훌륭한 골키퍼이므로 잔류해주길 바란다.
자기 자신을 분석한다면.
글쎄. 소박한 골키퍼다. 그다지 특징이 없으니까. 하지만 훈련을 통해 레알 마드리드에 필요한 선수라는 것을 매일 팬들에게 인식시켜 주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그리고 경기장에서는 가능한 모든 일을 해 팀에 공헌하고 싶다.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나.
물론이다. 결점이 많다. 개선이 필요한 것은 언제나 많다. 내가 30세가 되었을 때도 마찬가지 일 것이다. 그래서 페드로(골키퍼 코치)나 팀과 함께 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점을 서서히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페드로 하로의 훈련은 어떤가.
매우 좋다. 시즌을 목표로 매우 강한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 9
-
영원캡틴라울 2005.08.11디에고도 인물이 훤하구만~ㅋㅋㅋ
화살코ㅋㅋㅋ -
No.7 Raúl 2005.08.11얼핏 라울인줄 알았네..
-
no.20 후안프란 2005.08.11스페인 선수들은 다 인물이 좋다...
-
라울매니아 2005.08.11이목구비가 뚜렷한 민족들은 웬만해서는 추형이 안나오죠 ㅋㅋ
마르거나 엄청 비대하면 망가질수도있겠지만
축구선수니깐~~ㅋㅋ -
Ferdinand 2005.08.11스페인 이탈리아 전부 미남이 많죠 ~
-
¡Muy Bien! 2005.08.11ㅋㅋㅋ 근데 또 유럽인들은 이천수 같은 얼굴을 동양에서 멋진 얼굴로 평가한답니다.. ㅋㅋ 작고 찢어진 눈을 좋아한대요 ㅋㅋ
제가 스페인어 배울때 원어민 선생님이 하셨던 말이니깐 100% 믿을수 있구여 ㅋㅋ 한가지 덧붙여서 말씀하시길.. 왜 그 이쁜눈을 쌍커풀 수술을 하냐..고.. 사실 쌍커풀 수술건 때메 나온 얘기였죠^^ -
Becks7 2005.08.11살짝 라울삘 인듯 ..ㅎ
-
영원캡틴라울 2005.08.12이천수가 스페인 미남형?ㅋㅋ 재밌는 사실이네요ㅋㅋ
그럼 제동이형은 스페인 건너가서 스페인TV 드라마 주인공하면 되겠네요ㅋㅋ -
강민경 2010.05.02ㅇ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