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밥티스타, 코칭스태프를 이해해야 한다

Elliot Lee 2015.12.28 17:32 조회 2,138
Preload enlarged photo

2005/06 시즌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하여 07/08년까지 레알 마드리드에서 선수 생활을 했던 줄리우 밥티스타가 아스(AS)와 인터뷰를 가졌다. 밥티스타는 지난 라요 전에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회장석에서 경기를 관전하였다.

훌리오 밥티스타 스페인에 돌아왔다. 잘 지내나?
소속 구단이 없이 혼자 훈련 중이다. 1월에 구단을 찾기를 원한다. 유럽 복귀를 선호하고 있고 나는 스페인을 사랑한다. 만약 좋은 선택지가 없다면 브라질에서 구단을 찾는 것을 시도할 것이다.

당신의 집인 베르나베우에서 10-2 승리를 거두었던 라요 전에서 공개적인 야유를 보았다.
선수들은 잘할 수도 못할 수도 있지만 팬들은 응원을 해야만 한다. 10-2으로 이겼을 때, 나는 우리는 용기를 주어야지 야유를 보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축구는 마술이 아니고 3개월 동안 선수들이 영화를 보여줄 수 없다. 감독 교체 후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마드리드의 문제는?
감독이 아무런 우승을 하지 못하면 교체하는 것이다. 2015년 레알 마드리드는 아무 것도 우승하지 못했다. 그렇지만 지난 시즌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했다. 

안첼로티 경질은 실수였나?
잘 모르겠다. 선수들은 안정이 필요하고 감독 교체가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좀 더 장기적인 복안을 가져가야 한다. 세계 최고를 영입할 수는 있지만 감독 부임 1년차에는 선수들이 감독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과 같은 역학이 존재한다.

당신이 마드리드에 있었던 시절에도 있던 문제인가?
그럴 수 있다. 나는 실수가 있었다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만 그것을 지켜봐야 한다. 선수는 구단의 자산이고 그들에게 무엇이 가장 좋은지 생각해봐야 한다.

베니테스와 좋은 관계로 보이나?
변화들이 답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서로 도울 수도 헤칠 수도 있다. 결국엔 결과가 모든 것을 말한다. 만약 그들이 서로 잘 지낸다면...하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관계의 결여인가?
그들은 매우 간헐적이다. 그들은 좋은 경기도 만들지만 그렇지 않을 때도 있다. 나 또한 깊은 곳까지는 모른다.

베니테스 경질
답은 오는 3번의 경기에 달려있다. 다음 경기에 진다면 베니테스는 자리를 지킬 수 없을 것이다. 만약 이긴다면 모든 것은 바뀔 것이다.

지단이 대체한다는 말이 있는데
모두에게 첫번째 기회가 있다. 그는 준비되어있고 할 수 있다.

무리뉴는?
그는 훌륭하다. 하지만 선수들과 좋게 마무리 했는지는 모르겠다. 회장의 결정에 달려있는 것이고 선수들의 생각도 알아야 한다. 그들은 자신들의 생각을 말 할 수 있다. 결국 감독과 시간을 더 보내는 것은 선수들이다.

당신이 있을 때, 스포츠부장은 누구였나?
사키, 그리고 미야토비치였다.

지금은 없다.
스포츠부장이 도움이 될 것이다. 모두가 자신의 할 일을 하게 만들고 전문가를 고용해야한다. 마드리드는 매우 다른 역학구조를 가지고 있다. 감독은 지금 정말 필요한 것을 요구해야한다. 축구는 그렇게 어려운 것이 아니다. 만약 순리대로 한다면 아마 즐거울 것이다.

선수들이 덜 즐거워 보인다.
선수들이 이해할 수 있는 관계를 찾는다면 선수들은 이를 경기장 위에서 보여줄 것이다. 마드리드 선수들은 감독을 이해해야 한다. 그것이 없다면 어려울 것이다.

당신이 몸담았던 마드리드와 로마가 챔피언스 리그에서 붙게 된다.  
어렵다. 로마를 상대로 패배한 기억은 매우 고통스러웠다. 경기장 위에서 증명하는 팀을 응원 할 것이다.

마드리드가 더 유리하다고 한다.
쉽게 믿을 수 없다. 문제가 있을 때, 쉽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탈리아 구단은 항상 까다롭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4

arrow_upward 페레스, 비야레알과의 체리셰프 협상 거부 arrow_downward 멘데스, 호날두는 4, 5, 6, 7년··· 오직 레알 마드리드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