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호베르투 카를로스, 스페인 헌법에 선서

MacCa 2005.08.02 15:26 조회 8,433
"스페인 국왕에 대한 충성과 스페인 헌법 및 법률에 따를 것을 맹세합니다."

지난 7월 15일 스페인 국적을 취득한 호베르투 카를로스가 오늘 마드리드 프라디요에 위치한 호적 등기소에서 스페인 헌법에 선서, 국적 취득을 위한 모든 수속을 끝마쳤다. 사무엘의 방출과 호베르투 카를로스의 이중 국적 취득으로 레알 마드리드는 두 명의 용병(호나우두, 밥티스타)을 보유, 남은 한자리를 호빙유가 차지할 수 있게 되었다.

"스페인에서 9년간 살았고, 이중 국적을 취득하고 싶었다. 물론 내 모국은 브라질이지만 스페인도 나의 고향이다. 매우 행복하며 만족하고 있다. 아이들도 이곳에서 자라고 있고, 나의 집과 많은 친구들이 스페인에 있다." (호베르투 카를로스, 마드리드)

마지막으로 스페인 대표팀에 관한 질문에 대해 "유감스럽지만 루이스 아라고네스 감독(스페인 대표팀)은 내 포지션에 다른 선수를 소집해야 한다"며 특유의 재치를 다시 한 번 발휘했다.

한편 호베르투 카를로스 외에도 밥티스타가 8월 11부터 스페인 국적 취득을 위한 수속을 밟기 시작할 계획이며, 호나우두는 이미 관련된 모든 서류를 제출해 정식 답변만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3

arrow_upward 레알 마드리드, 프레시즌 제 2막을 개시 arrow_downward [Official] 사무엘, 인테르 밀란으로 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