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아센시오, 네덜란드 대표행 분위기 확산

토티 2015.10.23 02:02 조회 2,702
Precarga foto ampliada

마르카(MARCA)와 아스(AS)는 금일 보도를 통해 최근 스페인과 네덜란드 현지에서 화제되고 있는 마르코 아센시오의 네덜란드 성인대표 합류설에 대해 일제히 전했다.

스페인 출신 아버지와 네덜란드 출신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아센시오는 현재 스페인 청소년 대표를 지내고 있지만 아직 성인대표로는 이름을 올린적이 없기에 본인의 의지에 따라 성인대표로 뛸 국가를 선택할 수 있다. 실제로 아센시오의 풀네임 Marco Asensio Willemsen에서 Willemsen은 어머니의 성을 따온 것이기도 하다.

소식이 전해지자 스페인과 네덜란드 양 국 모두의 관심이 환기되었다. 특히 네덜란드 현지 팬들은 아센시오가 자신들의 국가대표를 선택하도록 하는 캠페인과 운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판 페르시와 신세대'라는 슬로건으로 각 언론사와 SNS에 홍보 운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asensiowillemseninoranje(아센시오를 네덜란드 성인대표로)라는 해시태그를 통한 SNS상 분위기 확산도 유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유로2016 본선 진출에 실패한 네덜란드의 축구팬들은 30대에 접어든 판 페르시, 로번 등 기존 에이스들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다는 인식으로 세대교체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보도의 해당 내용도 이같은 시각으로부터 출발해 최근 더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한편, 에스파뇰로 임대되어 라 리가 무대에 본격적으로 발을 디딘 아센시오는 선발 5경기에 나서 3도움을 올리며 빠르게 팀의 주축 플레이메이커로 자리잡고 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7

arrow_upward 크로스, 패스의 왕자 arrow_downward [Training] 훈련 복귀한 벤제마, 셀타 비고전 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