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베니테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 기자회견

토티 2015.10.04 00:58 조회 3,098 추천 2


하메스의 상태는 어떤가?

목요일에 스웨덴 원정을 마치고 돌아온 훈련 세션에서 부상 부위에 다시 통증을 느꼈다. 물론 내일 경기는 출전할 수 없다. 다행히 페케르만과 우요아(콜롬비아 대표팀 주치의)도 마드리드에서 소식을 들었고 모든 상황이 명확해졌다. 대표팀 차출도 불가능할 것이다.


구체적으로?

가능한 빨리 몸상태를 찾는 것이 목표였다. 체력 점검과 함께 전체적인 몸상태를 테스트하려 했지만 그는 테스트를 완수할 수 없었다. 막바지쯤엔 준비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현재는 힘들어졌다. 의료진도 상황을 명확하게 이해시켰다. 아직 확정된 건 아니지만 대표팀 경기도 뛰지 못할 것으로 거진 확실시된다.


베일과 라모스는?

둘 모두 훈련을 소화했고 소집도 가능하다. 선발 여부, 그리고 베스트 일레븐은 내일 결정할 것이다. 두 명 모두 출전 가능하다. 그 외에 고려할 요소는 경기 감각이다. 오늘 훈련에서 본 모습은 좋았다.


당신에겐 베일이 하메스나 이스코보다 우선시 되는 건가?

그리 정확한 추측은 아닌 듯하다. 내겐 매 경기 최상의 선수들로 최상의 팀을 구성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중요한 건 세르히오와 베일이 복귀했다는 것,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늘어났다는 점이다.


칼데론에서 마지막으로 치른 경기가 0-4 패배인데

매 시즌, 매 팀, 매 순간들이 똑같지는 않다. 우린 현재 잘해나가고 있고 과거는 아무 상관이 없다. 우리에게 우세한 경기가 되길 기대한다.


아틀레티코는 최근 2연패를 기록 중인데

단순히 그들이 최근 몇 경기에서 얻은 결과로 인해 우리에게 바뀌는 부분은 없다. 이건 데르비이며 우린 어려울 거란 걸 알고 있다. 따라서 내가 선수들에게 전하고픈 메시지는 결코 상대를 경시해선 안된다는 것이다.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


아틀레티코에서 누군가를 임의로 뺄 수 있다면 누구로 하겠나?

하지 않겠다. 난 우리 팀과 행복하며 모두가 최대의 능력을 끌어내 잘해주길 바란다. 상대 팀이나 감독에 대한 평가는 하고 싶지 않다. 시메오네는 훌륭한 감독이지 않나.


말뫼 전에 많은 패스가 시도됐는데, 제언해줄 수 있나?

우린 볼을 순환시키며 경기를 주도하려 했고, 이는 경기 운영에 있어 우리가 취할 수 있는 대안 중 하나다. 역습에서 득점이 나온 것도 우리가 그런 능력을 가진 선수들을 보유했기 때문이다. 많은 패스를 시도했다는 건 그만큼 활용할 공간이 있었다는 이야기이다. 팀의 강점은 상황에 적응하는 능력으로부터 시작한다. 상대가 후방으로 물러서면서 우리에게 공간이 주어질 때, 혹은 그 반대의 경우에도 우린 매 상황에 맞추어 경기를 풀어간다.


최근 그들이 패배한 벤피카 전이 당신에게 참고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다를 것이라 생각한다. 이건 데르비다. 내가 축구로 처음 번 돈이 아틀레티코를 상대했을 때 받은 25페세타 동전 두 개, 50페세타였다. 난 데르비가 어떤 성격을 띄는 경기인지 잘 안다. 멋지고 훌륭한 경기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


크로스-코바치치

토니는 최근 괜찮았다. 전술적으로 팀에 기여했고 몸상태도 좋아보였다. 내게 긍정적인 건 그 외에도 코바치치처럼 대체로 활용 가능한 옵션에 대해 논할 수 있다는 점이다. 어떤 면에선 복잡할 수도 있지만 난 만족한다.


호날두의 득점 기록에 대해

모두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록이다. 계속해서 기록을 써나가길 바란다. 먼저 그에게 축하와 함께 계속 팀을 위해 많은 득점을 올려달라 말했다. 중요한 건 그가 마드리드의 역사라는 점이며, 그렇게 계속 기록을 이어가면서 팀의 우승 타이틀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8

arrow_upward 레알 마드리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 20인 소집 명단 arrow_downward 하메스, 허벅지 부상 재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