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나바스, 챔피언스 리그 무실점 행진 계속될까?

Elliot Lee 2015.09.30 10:30 조회 1,551 추천 1
Preload enlarged photo

레알 마드리드의 주전 골키퍼로 등극한 케일로르 나바스가 내일 있을 챔피언스 리그 2차전인 말뫼 전에서 무실점 기록을 이어갈지에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지난 시즌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해 제대로 된 출전을 하지 못하다가 이번 시즌 이케르 카시야스 방출과 다비드 데 헤아 영입 실패로 우여곡절 끝에 기회를 잡게 된 나바스는 자신의 네번째 챔피언스 리그 무실점 경기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스페인의 아스(AS)가 보도하였다.

나바스는 프리메라 리가에서도 6경기 1실점이라는 기록을 세우면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오블락(6경기 3실점)와 말라가의 카메니(6경기 3실점)을 따돌리며 라 리가 최고의 골키퍼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나바스의 이러한 무실점 기록은 레알 마드리드의 수비력이 최근 10년간 가장 안정적인 상태라는 점과 주제 무리뉴 이후, 수비에 신경을 많이 쓴 감독들이 있었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도 나바스 자신의 노력이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스는 이러한 나바스를 전설적인 골키퍼인 사모라와 비교하며 그의 기록의 경이로움을 언급했다. 한편, 나바스의 동료이자 경쟁자인 키코 카시야는 코파 델 레이에서 출장을 할 것으로 보인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9

arrow_upward 이그나시오 소코, 향년 76세로 세상을 떠나 arrow_downward 말뫼전: 서드 키트 선보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