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베니테스, 말라가전 기자회견

토티 2015.09.25 22:42 조회 2,686 추천 1
Precarga foto ampliada


라파엘 바란

바란 같은 젊은 선수가 잘한다는 건 전임 감독들과 좋은 일들을 해왔다는 뜻이다. 나 또한 그의 성장에 도움을 줄 좋은 코치들과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아주 잘하고 있다.


페페, 라모스

부상자들은 잘 회복하고 있다. 페페는 아슬레틱 전을 마치고 문제가 발생했다. 확정적이진 않지만 출전 및 위험성은 검토해봐야 한다. 라모스 또한 몸상태는 좋아졌지만 내일 출전은 불가능하다.


리가 선두에 올랐는데

기록은 좋지만 지금은 레이스에서 첫 번째 코너를 돈 것 뿐이다. 우리가 계속 기록에만 연연한다면 그건 잘못된 것이다. 우린 모든 대회에서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시작에 불과하다.


호날두의 득점이 적은데

우려하지 않는다. 난 그가 많은 득점을 올려줄거란 걸 안다. 또한 그가 득점을 못하더라도 카림이나 하메스, 헤세, 베일, 이스코 등이 대신해줄 수 있다는 점 역시 좋은 일이다.


호날두의 휴식을 염두하고 있나?

언제 어디서든 득점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선수다. 그를 빼는 건 생각하지 않는다. 크리스티아누는 좋은 상태이며 나 역시 그가 득점하는 광경을 지켜보는 걸 즐긴다.


모드리치는?

몸상태, 그리고 의료진의 제언과 선수의 입장을 듣고 결정한다. 모드리치는 괜찮다. 그를 빼는 게 나을 수도 있지만 그는 직접 내게 괜찮다고 말했으며, 검토해보고 결정할 것이다.


전술

내가 이탈리아에 있을 때 그들은 내가 내 고집을 절대 꺾지 않는다고 말했다. 어떤 때는 너무 공격적이라고, 또 어떤 때는 너무 수비적이라고도 말이다. 시스템은 선수들의 플레이 성향, 그리고 경기에 따라 바꾸는 것이다. 나는 지난 시즌 아슬레틱 경기를 분석해보았고 4-3-3 포맷으로 출발해 시간대에 따라 변화를 주기로 했다. 문제가 있으면 바꾸면 된다. 어려운 게 아니다. 보자. 우린 프리시즌 중 대부분의 시간을 전술 작업에 할애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의 전술 작업은 나폴리에서보다 훨씬 적은 시간을 보냈다. 선수들의 성향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다음 주 데르비까지 부상자들 전원 복귀는 어려운가?

매우 조심스럽다. 잘 진행되고는 있지만 훈련 경과를 지켜봐야 한다. 일부 선수는 이번 주나 다음 주중 경기에 검토해볼 수 있을 것이다.


지난 2주를 돌아본다면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대표팀 경기를 포함해 지난 2주간 선수들이 많은 경기를 소화했고, 강도도 높았다. 분명한 건 시즌은 길다는 것이고 이는 우리가 팀 전체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우린 잘하고 있다.


당신은 통계에만 의존하는 것은 아닌가?

전 세계 모든 팀들은 각자 방대한 통계자료를 가지고 있다. 그 중 무엇을 가장 중요시하는지는 기호에 따라 다르다. 패스, 슛, 점유율… 중요한 건 그것들을 어떻게 분석하느냐이다. 예컨대, 상대의 최종 1/3 진영에서 많은 패스를 시도하는 팀이 어디인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바르셀로나나 발렌시아 등을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때론 그들보다 약팀이거나, 아니면 경기 막판이 되어서 골키퍼가 롱볼을 시도하는 상황이라면 그런 통계는 쓸모가 없어진다는 걸 알아야 한다. 또 이런 정보들은 대부분 비공개이지만 선수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야 할 땐 이런 기자회견 자리에서 일부 활용되기도 한다. 바란은 경기 중 60~70% 정도 시간을 걸으면서 보낸다. 중요한 건 얼마나 잘 뛰었냐는 것이다. 만약 바란이 그 이상으로 뛰었다면 난 우려했을 것이다. 또한 크리스티아누와 루카스, 카르바할은 최근 우수한 통계를 보이고 있다.


유리한 고지에 있는 것은 분명하지 않나?

레알 마드리드는 언제나 우세한 입장이었다. 바르셀로나처럼 말이다. 하지만 지금은 아직 9월이고 시작에 불과하다. 우린 강한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 지금이 3월이었다면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다.


무득점 팀인 말라가를 어떻게 상대할 계획인가?

강한 팀이란 걸 알고 있으며 그들은 단지 운이 조금 없었을 뿐이다. 불운했지만 잘하고 있고, 그라나다처럼 위협적인 상대라고 할 수 있다. 


벤제마의 득점 행진이 이어지고 있는데

팀이 득점 찬스를 많이 만듦에 따라 최전방 공격수가 많은 득점을 올리는 것이다. 벤제마는 기술과 재능을 갖춘 훌륭한 선수이다.


주중 말뫼 전이 있는데

말라가 전에 초점을 맞추고 다음 상대에 대한 논의는 그 이후에 이루어져야 한다. 분석 보고서는 가지고 있지만 말라가 전이 끝난 이후에 확인할 것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6

arrow_upward [Medical Report] 페페, 다리 부상 arrow_downward 코바치치, 첫 선발 좋은 활약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