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루케, 레알 마드리드의 영입 후보 1순위

MacCa 2005.07.21 05:09 조회 6,538
스페인 일간지 <마르카>는 데포르티보 라 코루냐의 간판 스타 알베르토 루케(27, 스페인)가 솔라리의 방출로 왼쪽 미드필더가 부족한 레알 마드리드의 영입 후보 1순위라고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레알 마드리드의 아리고 사키 축구 부장은 왼쪽 미드필더 보강의 당위성을 인정하고 있으며, 루케 또한 몇 개월 전 <라디오 마르카>와의 인터뷰에서 "베르나베우는 축구를 위한 최고의 경기장이다."라고 말한 일이 있다고 한다.

현재 데포르티보는 루케에 대한 레알 마드리드의 오퍼는 없었다고 밝혔지만, 재정적인 어려움과 리빌딩의 필요성이 공존하는 상황에서 2,000만 유로 정도의 이적료라면 루케의 방출은 충분히 가능한 얘기라는 것이 스페인 현지의 중론이다. 한편 데포르티보의 카파로스 감독 또한 팀의 재구성을 위해 루케를 충분히 팔 수 있다고 말해 이 같은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다.

루케는 바르셀로나 유스팀 출신으로 마요르카를 거쳐 02/03 시즌부터 데포르티보의 유니폼을 입었다. 빠른 왼쪽 날개이자 골 결정력까지 보유해 공격수 역할도 소화 가능한 선수이며, 스페인 대표로 활약하거나 팀 내 핵심 전력으로 자리 잡는 등 현재 데포르티보가 가장 많은 이적료를 받을 수 있는 선수가 바로 루케다. 레알 마드리드 외에도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리버풀, 세비야 등이 이번 여름에 루케와 이적설을 뿌리고 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8

arrow_upward [Trofeo S Bernabéu] 8월 23일 MLS 올스타와 격돌 arrow_downward [World Tour 2005] 솔다도: 호나우두의 골세레모니를 주목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