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베니테스 체제 = 마드리디스타 수석 코치

M.Salgado 2015.05.28 21:00 조회 2,838


레알 마드리드의 새로운 수석 코치는 누가될까?

스페인 언론 마르카(MARCA)는 레알 마드리드의 새로운 수석 코치 자리에 대해 보도했다. 레알 마드리드가 페르난도 이에로 수석 코치와 재계약을 하지 않기로 정했기 때문이다. 수석 코치 자리는 감독의 오른팔 역할이기에 그만큼 감독의 입김이 많이 들어가는 자리다. 때문에 레알매니아는 베니테스 감독의 선택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

선수단 관리에 능숙치 못하다는 비판을 받는 라파엘 베니테스 감독은 대신 수석 코치만은 구단에서 뛰어본 경험이 있는 선수에게 맡기는 경향이 있음을 마르카는 전했다. 그 구단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소통할 수 있는 수석 코치가 필요하단 의미다.

리버풀 시절엔 리버풀 태생으로 10년간 리버풀에서 뛴 경험이 있는 새미 리 당시 코치와 함께 했었다. 이후에는 마우리시오 페예그리노 당시 코치와 함께 했는데 페예그리노는 현역 시절 베니테스 감독과 함께 발렌시아에서 성공을 경험했던 수비수이자 말년을 리버풀에서 보낸 바 있었다.

인테르를 이끌던 시절에는 AC 밀란의 전설 프랑코 바레시의 형이자 인테르에서만 15시즌을 뛰었던 주세페 ‘베페’ 바레시와 함께 했었다. 첼시에선 현역시절 당대 최고의 유틸리티 플레이어였던 바우더바인 ‘보도’ 젠덴과 함께 했다. 가장 최근의 나폴리 역시 나폴리에서 뛴 바 있는 파비오 페키아와 함께 했다. 때문에 베니테스 감독이 레알 마드리드에 부임할 경우 역시 레알 마드리드에서 뛴 바 있는 코치가 함께하게 될 것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2

arrow_upward 베니테스, 나폴리와 결별 마드리드 행 가속화 되나? arrow_downward 이야라와 코엔트랑, 라파와 함께하길 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