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Official]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는 카를로 안첼로티

토티 2015.05.26 03:31 조회 4,717 추천 3
Comparecencia de Florentino Pérez

다음은 플로렌티노 페레스 회장의 기자회견 전언이다.

"구단 이사진은 안첼로티 감독과의 결별의 뜻을 명확히 했다. 이는 매우 어려운 결단이었으며, 이것이 최선이라 믿기에 쉽게 판단할 수 없었다."

"안첼로티 감독은 구단 이사진과 팬들의 애정 속에 라 데시마를 이룬 역사의 일원이었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레알 마드리드라는 팀의 요구 수준은 무척이나 높고, 따라서 팀이 새로운 타이틀 패권에 도전할 수 있도록, 최고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시금 자극을 줄 시점이라고 판단했다."

"이제 우린 새 시작을 알릴 때이다. 나는 지난 2년 간 안첼로티 감독이 쏟은 노고와 헌신, 애정, 그리고 배려에 감사하는 마음이다."

"레알 마드리드의 새 감독은 다음주에 알 수 있을 것이다."

"카를로는 이 모든 걸 완벽하게 이해했으며, 그는 신사였다. 결정에 대한 합의는 현재 마친 상태이고, 팀 주장단에게는 아직 통보하지 않았다. 곧 전달될 것이다."

"새 감독 또한 스페인어에 능숙한 감독이라면 좋을 것이다."

"이번 시즌의 패착 원인에 대해 구체적으로 접근하는 것은 이 자리에선 적절치 않다고 본다."

"선수들이 (감독에 대한) 자신의 애정을 표현하는 건 팬들이 품고 있는 그것과 마찬가지인 것이다. 선수들이 지지를 표명했다고 해서 내게 신경쓰이는 건 전혀 없다. 그것 또한 선수들로선 올바른 것이고, 애정 표현의 일환이다."

"안첼로티와 나는 좋은 관계였으며, 축구 내적인 부분에서 난 어떠한 관여도 하지 않았다. 선수 기용 등 기술적인 부분은 전혀 건드리지 않았다."

"시즌이 끝난 후 우린 매해를 복기해본다. 이는 지난 1년에 대한 총체적인 분석 끝에 내린 결정이지만 결론은 지난 주에 나온 것이다."

"감독에게 독단적으로 책임을 물을만한 일이 절대 아니다. 감독은 잦은 외부 노출로 인해 많은 영향을 받는 위치이기도 하다. 많은 이들은 마드리드가 감독을 쉽게 바꾼다고 말하지만 최근 몇 년간 국내의 바르셀로나나 아틀레티코, 또 해외의 첼시, 밀란, 인테르 같은 팀들을 보면 어떤가. 그들은 사령탑이라는 요인으로 보다 많은 고통을 수반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24

arrow_upward 안첼로티 에이전트, 베니테스가 99% 감독 될 것 arrow_downward 모드리치: 안첼로티는 훌륭한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