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레알 마드리드, 아틀레티코전을 이에로의 은퇴 기념 경기로 결정

MacCa 2005.05.19 22:43 조회 9,875
레알 마드리드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마드리드 데르비(Madrid Derbi)'를 이번 시즌을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하는 레알 마드리드의 전설 페르난도 이에로(37)에게 바친다고 발표했다.

한국 시간 22일 5시에 펼쳐질 이 경기에는 시축, 명예 내빈으로 관전, 기념품 증정 등 14년간 레알 마드리드에서 선수 생활을 한 이에로를 칭하기 위한 각종 행사가 준비되고 있으며, 또한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의 스크린에는 레알 마드리드의 카피탄으로 팀에 공헌한 그의 궤적이 상영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을 잉글랜드 볼튼 원더러스에서 뛴 이에로는 몇 주일 전 프리미어리그 에버튼전을 끝으로 은퇴할 것을 발표했다. 이에 레알 마드리드 공식 웹사이트는 "이에로에 대한 경의를 나타내기 위해 은퇴 소식을 듣자마자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에로도 레알 마드리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레알 마드리드는 내게 모든 것을 주었다”며 이같은 행사를 마련한 클럽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로가 계약 만료를 앞둔 02/03 시즌, 클럽과 재계약에 실패해 카타르 프로 리그로 이적할 당시에도 레알 마드리드는 은퇴 기념 경기를 제의했지만 이에로는 “베르나베우의 마지막 경기(프리메라리가 38라운드 아슬레틱 빌바오전)에서 교체되 나올 때 관중으로부터 기립 박수를 받았고, 그것이 작별 인사라고 생각했다”며 거절한 바 있다.

이에로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리가 우승 5회, 코파 델 레이 우승 1회, 수페르코파 우승 3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3회, 인터콘티넨탈 컵(도요타 컵) 우승 1회라는 대업적을 일궈낸 장본인이었으며 스페인 대표팀의 카피탄으로 80경기에 출장해 27득점을 기록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9

arrow_upward [Selección] 루이스 아라고네스, 대표팀 소집 선수 명단 발표 arrow_downward 호빙유, 레알 마드리드 2005 개혁 리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