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안첼로티, 데포르티보전 기자회견 (+ 소집 명단)

토티 2014.09.20 00:01 조회 4,579 추천 1


변화

우린 경기 수준과 꾸준함을 향상시켜야 한다. 꾸준해야 하는 면에서 부족함이 있지만 우린 나아질 것이라 믿으며 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측면 수비

다양한 옵션을 가진 것에 다행으로 생각한다. 카르바할은 뛸 수 있고 아르벨로아를 포함해 바젤 전에 좋은 활약을 보인 나초도 출전이 가능하다. 근육 부상을 입은 페페 정도만 출전이 어려운 상태이다.


전방 압박

높은 전방 압박은 상대를 옥죄어 볼을 빼앗아 쉽게 공격을 마무리 지을 수 있는 좋은 방안이다. 우리가 살펴봐야 할 부분은 수비시에 우리 진영에서 볼을 제어하는 부분이다. 


이야라

난 이야라에 대해 매우 확신하고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우리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치차리토

내일은 벤치에서 시작한다. 치차리토가 경기에 뛰게 되면 벤제마와 같은 센터포워드 역할을 한다. 바뀌는 건 없을 것이다.


리아소르

데포르티보가 격렬한 태세로 경기에 임할 것이라 확신하며, 당연하다. 우린 이걸 이용한다. 쉽지 않을 경기란 걸 알고 있다. 어려운 투쟁을 해야 하며 최선을 다해야 한다. 


몸 상태

경기는 몸 상태 회복에 도움되며 현재 난 몇몇 선수들이 괜찮다고 생각한다. 호날두, 벤제마, 크로스는 좋은 상태이며 모드리치와 베일은 아직 최상의 컨디션 회복이 필요하다. 곧 완료될 것으로 기대한다.


주목하는 칸테라 선수

현재는 고려하지 않고 있지만 주시는 하고 있다. 우리에겐 10월 5일까지 많은 경기가 남았고 로테이션이 있을 것이다. 프리시즌에 함께 한 메드란이나 마르코스 요렌테 같은 좋은 선수들이 있지만 이야라, 이스코, 곧 돌아오는 케디라를 포함해 현재 우리의 미드필더는 충분하다. 유스 선수들에 대한 언급은 아직 이르다고 본다.


주제 무리뉴

무슨 말을 해야할 지 모르겠다. 무리뉴가 이곳에 있기 싫었다면 다른 행선지가 있었을 것이고, 그는 어디로든 갈 수 있는 훌륭한 감독이다.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지 못해 스스로 돌아오기 싫다는 건 당연한 일이다. 호날두와 관계가 어땠는지 난 모르고, 알고 싶지도 않다. 그건 개인적인 관계이고 클럽과 아무 연관 없다.


두 번째 시즌, 부진?

내가 이전에 말했듯이, 이번 시즌은 월드컵으로 인해 드문 프리시즌을 보냈으며 늦게 도착한 선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 볼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건 모든 팀들이 겪는 문제이며 극복할 것이다.


베르나베우, 야유, 이케르

이미 전에 대답한 질문이다. 난 홈 경기를 선호한다. 때론 팬들의 야유가 옳을 때도 있지만 난 그 어느 곳보다 베르나베우에서의 경기를 선호한다. 그곳은 우리의 홈이다.


바르셀로나에 대한 부담감

이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의 모든 화두는 육체적·전술적으로 발전하는 데 있지 그건 지금 우리가 우려하는 부분이 아니다. 우린 바젤 전에 좋은 경기를 했고 지금은 바르셀로나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걱정이나 할 시간이 아니다. 우린 침착해야 하며 시즌이 아주 길다는 건 우리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우린 끝날 때까지 모든 대회에서 싸울 것이다. 사람들이 걱정하는 게 이해가 안간다. 우린 4개월 전에 챔피언스리그를 제패했고, 우린 또 다시 우승을 노릴 수 있다.


케일로르 나바스

케일로르는 아주 좋은 실력을 가졌으며 우린 그와 함께 기쁘다. 훌륭한 골키퍼로서 우리에게 아주 좋은 영입이다. 하지만 내일은 이케르가 뛸 것이다. 


20일 16시(국내시각 23시) 리아소르에서 치러질 리가 4라운드 데포르티보 전에 참여할 19인의 선수 명단이 발표되었다.

CONVOCATORIA DEL REAL MADRID:
Porteros: Casillas, Keylor Navas y Pacheco.
Defensas: Varane, Ramos, Coentrao, Marcelo, Carvajal, Arbeloa y Nacho.
Centrocampistas: Kroos, James, Bale, Modric, Isco e Illarra.
Delanteros: Cristiano Ronaldo, Benzema y Chicharito.


format_list_bulleted

댓글 52

arrow_upward 안첼로티, 데포르티보 원정 경기 후 기자회견 arrow_downward [La Fabrica] 해체 및 합병… 플로렌티노, 유스 축소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