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벤제마 인터뷰: 라 데시마, 월드컵, 수아레스 영입설 外

토티 2014.06.08 20:38 조회 4,221 추천 10



카림 벤제마가 MARCA와 단독 인터뷰를 가졌다.

라 데시마
저는 라 데시마를 달성하기 위해 마드리드에 왔습니다. 전 이곳으로 올 때부터 라 데시마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고, 일생동안 꿈꿔왔던 트로피를 들어올려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잊을 수 없죠. 하지만 축구는 아주 빠르게 바뀌어 갑니다. 이젠 월드컵을 바라봐야 하네요. 그러나 이러한 성공은 프로 커리어에 영원히 남을 것입니다.

팬들의 축제
그런 광경은 살면서 처음 봤습니다. 리옹에서 리그 우승을 했을 땐 사람들과 함께하는 수준이었지만 이건 달랐어요. 아침 6시부터 시벨레스에 운집한 군중들을 볼 땐 믿어지지 않았죠. 장관이었습니다. 그들이 염원했던 일이죠. 그들에겐 그럴 자격이 있고요. 팬들에게 특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것을 위해 우린 다년 간 노력했고, 운이 안좋기도 했지만, 해냈죠.

향후 목표
모든 대회에 우승할 수 있길 바랍니다. 트레블, 그리고 각기 다른 6개의 트로피를 위해 노력해야죠. 클럽 월드컵, 수페르코파, UEFA 수퍼컵, 챔피언스리그, 라 리가, 코파 델 레이까지 모두 우승해야 합니다. 우린 강한 팀이기에 할 수 있습니다.

베일, 호날두와의 호흡
때론 둘 중 누군가와는 플레이가 더 수월할 때가 있고, 다른 누구와는 어려울 때도 있죠. 전 그들과 호흡을 맞추는게 좋은데요. 그들 모두 위대한 선수들이죠. BBC가 될 수 있는 건 큰 기쁨입니다. 이번 시즌 우리는 100골에 근접했었고, 다음 시즌엔 그 장벽을 넘을 수 있길 바랍니다.

루이스 수아레스 영입설
저는 언제나처럼 잘 자고 잘 일어납니다. 누구나 영입이 될 수 있고 마드리드로 오는 건 최고의 선택이죠. 저는 매일 마드리드에서 노력하고 있고, 딱히 특별한 압박감을 느끼진 않는데요. 수아레스는 멋진 시즌을 보낸 훌륭한 선수이지만, 축구에선 여러 시즌동안 쭉 좋은 플레이를 선보여야 합니다. 물론 그가 온다면 우리에겐 도움될 것입니다.

안첼로티
그는 제게 전적인 신뢰를 제공했습니다. 지주처럼요. 플로렌티노 또한 저를 만난 첫날부터 제게 그러한 믿음을 줬고요. 전 힘든 날에도 늘 지지를 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언론의 압박
그들은 그들이 원하는 대로 말할 수 있습니다. 전 계약 중이고, 마드리드 소속이며 제 평생 마드리드에 남을 수 있다면 그렇게 할 것입니다. 전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이곳에 왔고, 그것을 위해 이곳에 남습니다. 전 어디로도 떠나고 싶지 않습니다.

트레블
우린 그 가능성을 쥐고 있었지만 어려웠고, 제가 마드리드에 도착한 이후로도 오랜 세월이 지났죠. 하지만 다음 시즌에 우린 트레블을 노릴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은 모든 면에서 훌륭했던 시즌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라파엘 바란
(리스본에서의 결승전이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가 됐을까?) 물론이죠. 바란은 지금처럼 계속한다면 1~2년안에 세계 최고의 수비수가 될 것입니다. 이적설에 대해선 제가 할 얘기가 없는데, 저는 남을거라 생각해요.

대표팀-레알 마드리드, 역할 차이?
대표팀에서의 모든 경기는 늘 최고의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이에 더 많은 압박과 책임감이 따르지만, 저는 그렇게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전 신체적으로, 심리적으로 좋은 상태이고요.

호날두
그는 수많은 시즌동안 전 경기를 소화했고, 월드컵에서 무리없이 잘 뛰길 바랍니다.

재계약
클럽과 합의가 이뤄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마드리드 같은 클럽은 또 없죠. 매 시즌 나아진다고 느끼고 있고, 오직 마드리드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이곳에서 행복하며, 부모님은 제가 가는 곳마다 따라오셔서 제 모습을 자주 지켜보시곤 합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1

arrow_upward 마르셀루 \"자국 월드컵, 부담이지만 값질 것\" arrow_downward [Castilla] 카스티야, 2년만에 세군다 강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