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단, 레알 마드리드는 언제나 트레블이 목표

레알 마드리드의 어시스턴트 코치 지네딘 지단은 엘 콘피덴시알의 인터뷰에서 최근의 이슈들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자신의 근황에 대해 밝혔다.
28경기 무패 행진의 소감은?
정말 놀랄 만한 일이다. 비결이 뭔지 아는가? 선수들이다. 그들은 열정적이며 기량 또한 탁월하고 훈련장에서도 최선을 다하며 아주 프로페셔널하다. 또한 우리에게는 선수단을 잘 이끄는 훌륭한 코칭 스탭 또한 있다.
지단의 현역 시절 레알 마드리드와 비교하면?
비교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세대에는 좋고 나쁜 시기가 있다. 한 가지 말할 수 있는 점은 현재 우리 선수단이 아주 젊으며 점점 성장하는 중이라는 것이다. 나의 현역 시절 레알 마드리드는 대부분 베테랑으로 이루어진 팀이었다. 그때는 선수단의 대부분이 경력의 막바지에 들어선 시기였다. 이번에는 다르다. 그러니 비교는 적절하지 않다.
트레블의 가능성
물론 생각해 볼 만한 일이다. 당연하다. 레알 마드리드에 몸담은 이라면 누구나 트레블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 레알 마드리드는 언제나 최대한 높은 목표를 잡는 구단이다. 그것이 바로 레알 마드리드다. 여러분은 우리가 모든 대회에서 우승하는 것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우리는 세 개 대회에서 모두 좋은 위치에 있다. 코파 델 레이 결승전에 진출했고, 리가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챔피언스리그 8강에 근접한 상태다. 우리는 목표를 위해 계속 전진해야 하지만 경쟁 상대들 또한 아주 좋은 팀이기 때문에 트레블이 대단히 어려운 목표라는 사실 또한 주지해야 한다. 우리가 집중력을 유지하고 이러한 모습을 계속 유지한다면 큰 성과를 이룩해 낼 수 있을 것이다.

지단의 미래는
물론 지도자 경력을 이어나가는 것이다. 당연하다. 그것이 내가 앞으로도 계속 하길 원하는 일이다. 나는 안첼로티처럼 뛰어난 감독 밑에서 배우는 중이다. 카를로는 내가 현역 시절 유벤투스에서 뛸 때부터 잘 아는 사이였다. 그리고 이제는 언젠가 감독이 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하루하루 배워나가는 중이다.
어시스턴트 코치로서의 생활
아주 즐겁다. 이것이 바로 내가 원하던 삶이다. 현역 생활을 그만둔 이후 나는 그때까지 했던 것과 아주 다른 일들을 해야만 했다. 하지만 사람들은 언젠가 자신의 삶에 활력소가 되는 일로 되돌아오기 마련이다. 사람들은 가능하면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해야 한다. 나의 경우에는 축구가 바로 그런 일이었다. 나는 현재 내가 있는 곳이 내가 잘 알고 보람을 느끼며 나의 모든 것을 투자할 가치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폼을 되찾은 카림 벤제마
벤제마는 아주 좋은 선수다. 문제는 그가 아주 조용하고 내성적인 성격이라는 점이었다. 하지만 그는 뛰어난 재능의 소유자다. 그는 경기장 위에서 자신의 실력을 선보일 때 가장 행복한 친구다. 특별한 건 없다. 그저 몇 마디 조언을 해 줬을 뿐이다.
벤제마의 재계약
그가 분명 재계약을 맺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구단 측에서도 재계약을 원하고 있으며 벤제마 또한 마드리드에서 아주 행복하다. 재계약에는 어떠한 문제도 없으리라고 본다.
헤세의 성장에 기여한 점
내 조언을 통해 선수들이 성장할 수 있다는 일은 아주 중요하다. 헤세는 누구나 잘 아는 엄청난 재능을 지닌 선수다. 우리는 바란, 카르바할...그 외 모든 젊은 선수들에게도 헤세에게 한 것처럼 선수들의 성장을 위해 노력한다.
당신이 말하고자 하는 것이 선수들에게 잘 전달된다고 생각하나?
사람들은 지도자가 선수들에게 뭔가를 많이 말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 기술 팀은 하루종일 뭔가를 얘기하는 데 시간을 보내지 않는다. 적절한 시기에 꼭 필요한 것만 설명해주면 된다. 나 또한 그리 많은 말을 하는 편은 아니지만, 중요한 점은 뭔가를 설명해줄 적절한 시기가 있다는 것이다. 우리 선수들은 아주 프로답고 열정적이며 훌륭한 친구들이다.
레알 마드리드같은 구단의 선수들을 라커룸에서 다루는 어려움
힘든 일은 전혀 없다. 내 생각에는 오히려 우리 선수들 같은 선수단을 대하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다고 본다. 딱히 너무 많은 말을 할 것도 없다. 그저 선수들에게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것과 축구에서 무엇이 필요한지, 그것만 설명해줘도 충분하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발롱도르 수상
호날두는 분명 그럴 만한 자격이 있다. 나는 그의 훈련을 매일 지켜본다. 호날두는 가장 먼저 훈련장에 도착해서 가장 늦게 떠나는 선수다. 그는 훈련이 끝난 후에도 두 시간 가까이 남아서 개인 훈련을 소화한다. 나는 그를 지켜보면서 정말 한계가 없는 선수라고 느꼈다. 그는 언제나 더 많은 것을 열망하는 선수다. 호날두는 승부욕을 타고났으며 모든 이들의 모범이 될 만한 선수다.
2001년 마드리드에 도착한 이후 계속 팀과 함께 하고 있는데
스페인 사람들은 언제나 특별하다. 그들은 항상 나에게 잘 대해준다. 나는 프랑스인이지만 알제리계 혈통이고 이러한 부분에서 약간의 공통점도 있다. 게다가 내 아내는 스페인 출신이다. 이 곳 사람들이 나에게 애정이 크다는 것을 분명히 느끼고 있다. 마드리드는 아주 멋진 장소다.
플로렌티노 페레스 회장
그를 알게 된 것은 내 삶에서 겪은 최고의 사건 중 하나였다. 플로렌티노는 나를 마드리드로 데려 온 사람이다. 나는 조용한 성격이고 말수가 적은 편이지만 그와 대화할 기회를 갖게 된 것이 내 인생을 바꾸어 놓았다. 나는 플로렌티노 덕분에 레알 마드리드로 온 것이나 마찬가지다. 나는 레알 마드리드의 아홉 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끈 골을 득점했지만 플로렌티노 없이는 있을 수 없는 일이었다. 나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5년 동안 뛰었고 언제나 플로렌티노를 좋아했다. 나는 그저 구단을 위해 많은 것을 하고 싶은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나에게 모든 것을 줬고 이제는 코치로서 이에 보답할 것이다.


댓글 18
-
토티 2014.03.08보조코치를 가장한 훈련장문어형
-
No.5 Zidane 2014.03.08지멘
-
no7 2014.03.08벤제마 머리 합성한줄 알았네
-
바레시 2014.03.08오래오래 같이해먹읍시다
-
Raul 2014.03.08오래오래 함께해요
-
로버트 패틴슨 2014.03.08벤제마 팬클럽 회장
-
Francisco Alarcon 2014.03.08프랑스선수 끌어오는데 전문가
-
연애시대 2014.03.08포그바 좀 꼬셔서 데리고 와주세요.....
-
zzing 2014.03.08포그바 잘 구슬려 주시길ㅋㅋㅋㅋ
-
맥킨 2014.03.08언젠가 잊어버렸던 말이네요. 항상 트레블이 목표죠 레알정도의 팀읂ㅎㅎ
-
Zinedine Zidan 2014.03.08믿습니다 지단형님ㅋㅋ
-
비욘드 2014.03.08선수로도 코치로도 지주는 사랑입니다
-
Karl Gauss 2014.03.0828경기 무패 하 ㅋㅋㅋ 멋지다 ㅡ
-
minime 2014.03.08지주♥
-
태연 2014.03.09프랑스 인재들 ㅋㅋㅋㅋ 앞으로도 잘부탁드려요
-
구티촹 2014.03.10멋진 지주 ㅋㅋ
-
레알패냐 2014.04.25지주형님
-
호날두123 2014.08.09당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