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벤제마: 호나우두는 영원한 우상, 요즘도 비디오 봐…

토티 2014.02.10 21:09 조회 4,046 추천 4


어린 시절부터 당신의 우상이었던 호나우두의 104골 타이 기록을 달성했는데요. 어떤 의미인가요?
그런 선수의 경지에 도달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굉장한 일입니다. 호나우두는 제게 지주와 함께 역대 최고의 선수죠. 그의 기록과 동률을 이뤘다는 것에 매우 기쁘고, 제게는 더욱 고무적이고 자극이 되는 일입니다.

호나우두가 당신에게 끼친 영향은 무엇인가요?
제게 많은 영감을 줬습니다. 우선 득점하는 방법에 대해서요. 문전 앞에서 득점을 위해 가져가야 할 움직임에 대해 그를 보며 많은 걸 배웠습니다. 전 어렸을 적부터 그의 열렬한 추종자였고, 지금도 경기에 나서기 전에 그의 비디오를 보곤 하죠.

하지만 지단은 매일 당신 곁에서 더 많은 걸 가르쳐주지 않나요?
지주는 팀 내 모든 선수들에게 자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그 중 특히 저는 그와 매일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는 제 큰 형 같거든요. 제가 골문 앞에서 어떤 플레이를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많은 조언을 주죠. 그리고 그것이 현실로 이뤄지기도 하는데요. 일례로 비야레알 전에 지주는 제게 니어 포스트 근처에서 많은 움직임을 가져가라 주문했고, 이윽고 득점에 성공했죠.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과의 조우는 어떤가요?
좋습니다. 저는 스트라이커로써 감독과 코치진들의 신뢰가 절대적으로 필요한데, 이러한 밑바탕에서 아주 좋은 느낌을 받으며 뛰고 있습니다.

시즌 시작 전엔 어떤 일이 있었나요?
몸 상태는 더 좋아졌지만, 안정감을 찾는 것은 제 숙제라고 생각했습니다. 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많은 찬스를 만들 수 있었기 때문이죠. 저는 요즘 필드에서의 모든 일에 매우 만족감을 느끼고, 동료들과 즐기며 패스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앞으로도 지속되길 바라고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2

arrow_upward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 소집 명단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팬들의 전쟁으로 골머리 썩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