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재계약 소감을 밝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Cigano 2013.09.15 21:54 조회 5,575 추천 23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긴 협상 끝에 마침내 3년 계약 연장에 합의했습니다. 2018년까지 계약을 갱신한 호날두는 오늘 치러진 계약식에서 플로렌티노 페레스 회장과 함께 재계약의 소감을 밝혔습니다.

홈 팬들의 사랑
베르나베우의 홈 팬들은 특별하다. 경기장 안에서만 그런 것이 아니라 거리에서도 그렇다. 팬들은 언제나 내가 경기장에서 선보이는 플레이와 헌신에 대한 사랑을 보여 준다. 

이적
나는 마드리드를 내 집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마드리드를 떠난다는 생각은 해본 적도 없다. 모든 사람들은 나에게 굉장히 잘 대해주며 이 점이 나에게 굉장히 중요하게 작용했다. 협상 기간이 길었지만 결국 모두가 행복한 결말을 맞이했으며 나 또한 마찬가지로 행복하다.

득점
선수들은 모두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또한 마찬가지로 득점이건 도움이건 승리를 위해서라면 가리지 않는다. 우리는 언제나 모든 것을 바쳐서 최선을 다한다.

세계 최고 수준의 급료
돈 문제는 오늘의 주제가 아니다. 삶에는 돈보다 중요한 것들이 있기 마련이다. 물론 돈이 중요한 문제인 것은 맞다. 하지만 모든 것의 최우선은 아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레알 마드리드가 세계 최고의 클럽이라는 사실이다. 회장님은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계약하길 원하며 영광스럽게도 나 또한 그들 중 하나이다. 구단은 모든 대회에서 우승하길 원한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돈은 가장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 

'슬픔' 발언에 대해서
모든 사람들은 기쁜 날이 있는가 하면 슬픈 날도 있는 법이다. 그 당시에 나는 다소 슬펐던 것은 맞다. 나 또한 인간이니까. 하지만 그것을 공식 석상에서 말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행동이었다. 나 또한 사람이고 실수를 하는 법이다. 이제 나는 어느 때보다도 행복하고 편안하며 열정으로 넘친다. 클럽에 모든 것을 바칠 것이다.

라울과 디 스테파노의 기록을 넘어선 것에 대해
기록은 언젠가 갱신되는 법이고 나는 그것이 자연스런 일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개인 기록보다 팀의 승리와 우승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경영진과의 관계 및 UEFA 시상식 불참에 대해
나에게 있어서 레알 마드리드는 나의 개인 수상보다도 훨씬 중요하다. 데포르티보와의 친선 경기에 출장한 것은 감독님의 결정이었고 어떠한 의문점이나 불만도 없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나는 맨유로부터 많은 것을 받았고 그들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 시절은 이제 과거의 일이다. 나는 모든 클럽을 존중하지만 내 목표는 마드리드에 있고, 마드리드에는 가족들이 모두 머무르고 있으며 나의 집이나 다름없다. 나는 내 선수 경력의 마지막까지 마드리드에서 보내고 싶다. 미래는 알 수 없는 법이지만 나는 앞으로 적어도 5년간은 이곳에 남게 될 것이다. 재계약을 맺게 되어 행복하며 동료들과 함께 승리를 맛보고 많은 득점과 도움을 기록하길 바란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64

arrow_upward 갈라타사라이전 경기 후 인터뷰 arrow_downward 갈라타사라이전 소집 명단 20인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