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호날두: 재계약보다 중요한 것은 경기력 회복이다

붐업지주 2013.01.03 09:54 조회 5,041 추천 3
호날두가 팀 훈련 이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재계약과 팀 분위기 등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Video: Cristiano:

최근의 상태는: 기분 좋고 편안하다. 지난해보다 상황이 나아질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언제나처럼 최선을 다하면서 지난해보다 더 발전하고 싶다.

재계약 안 하나: 이에 대해 충분히 말했기 때문에 더 이상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 지금은 그것보다 하나로 뭉쳐 경기에서 승리하는 것이 먼저다. 우리는 리그와 코파 델 레이, 챔피언스리그에서 싸워나갈 것이다. 재계약 문제는 그것이 모두 끝날 때까지 중요하지 않다.

팬들에 대해: 지금은 경기장 밖에서든, 안에서든 팬들에게 편안함을 느끼고 있다. 팬들은 많은 응원을 보내준다. 먼 곳에서도 나를 응원해주는 팬들이 있어 기쁘고 그들에게 최대한 좋은 플레이를 통해 보답하고 싶다. 그 방법은 레알 마드리드와 이 셔츠를 위해 나의 모든 능력을 바쳐 뛰는 것이다.

소시에다드 전: 새해를 완벽하게 시작하고 싶다. 소시에다드의 최근 기세가 좋기 때문에 더 잘해야 한다. 홈에서 경기를 하게 되었기 때문에 유리한 입장이고, 잘 해내고 싶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전: 그곳의 친구들과 많은 정이 들었다. 맨유는 나의 선수생활에서 많은 것을 차지하는 팀이다. 그곳 사람들은 나를 잘 알고 있고 그들은 나에게 중요한 사람들이다. 하지만 나는 지금 레알 마드리드를 위해 뛰고 있으며 조금 슬프겠지만 이기고 싶고, 골을 넣고 싶다. 최선을 다할 것이다.

포르투갈인에 대한 여론: 페페의 말을 이해한다. 나는 그의 친구고 그가 한 말을 이해한다. 그러나 그가 레알 마드리드에 대해 이야기한 것은 아니다. 마드리드 외에 다른 곳에서 경기를 할 때 나는 페페와 같은 것을 느낀다. 그것은 단순히 분위기의 문제가 아니고 우리들을 화나게 만든다. 하지만 클럽 안에서는 국적은 아무 상관이 없다. 마드리드의 경기장, 팬들, 드레싱룸, 클럽 모두 훌륭하고 우리도 똑같이 대우받는다. 그것은 레알 마드리드가 훌륭한 클럽임을 보여주는 것이다.

페레스가 말한 ‘긴장’에 대해: 최고의 팀이 좋은 폼이 아닐 때는 어려운 시기를 겪게 된다. 더 많은 긴장이 조성되고 선수들도 그걸 느낀다. 선수들 모두가 그 영향을 받지만 삶이란, 축구란 그런 것이고 우리는 함께 그것에 맞서야 한다. 인생에 쉬운 것은 없다. 노력하고 바꿔 나가야 한다. 올해 우리는 훨씬 잘할 것이며 멋진 한 해가 될 것이다.

무리뉴의 거취: 음, 잘은 모르겠다. 클럽의 상황에 달린 일이다. 그는 팀에 어울리는 감독이기 때문에 그가 남는다면 아주 기쁠 것이다. 최고의 클럽에 최고의 감독이다. 그가 남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모두가 각자의 미래를 결정할 일이다.

카시야스의 벤치행: 축구에서 일어날 수 없는 것은 없다. 카시야스는 아단, 헤수스와 마찬가지로 좋은 상태이며 경기에 뛸 준비가 것 같다. 그가 교체 명단에 포함된 것은 전술적인 결정이고 우리는 이를 존중해야 한다. 감독이 책임과 권한을 가질 때 팀이 발전한다.

리가 우승경쟁: 확실히 어려워졌다. 초반부터 잃지 말아야 했던 승점을 잃었다. 그것이 팀 분위기 때문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선수들이 영향을 받은 것은 사실이다. 우리가 이기지 못할 때 다른 팀들은 이겼다. 하지만 축구에서 이러한 일은 있기 마련이고 우리는 더 잘 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지금 팀이 아주 좋은 상태에 있는 것은 아니고 이를 인정해야 하지만 또한 극복해 나가야 한다. 열심히 훈련하고 있으며 분명히 상황은 나아질 것이다.

원문: http://www.as.com/english/articulo/cristiano-i-m-not-going/20130102dasdenspo_4/Ten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2

arrow_upward 누리 사힌, 도르트문트 행 임박 arrow_downward (정정)훈련에 지각한 코엔트랑, 벌금 물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