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레알 마드리드 앞에선 작아지는 쿤

M.Salgado 2012.11.21 21:17 조회 6,319

맨체스터 시티의 간판 공격수 세르히오 '쿤' 아구에로는 2006년 유럽 무대에 발을 내딛은 이후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한번도 이긴적이 없다.

세르히오 아구에로에게 레알 마드리드전은 지옥이나 다름없다. 그의 통산 레알 마드리드전 성적은 3무 8패다. 그는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통산 3골을 넣었는데, 두 골은 아틀레티코의 홈구장인 비센테 칼데론에서 넣었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선 단 한골을 넣었는데 당연히 그 경기는 패배했다. 당시경기기록

2006년 아구에로는 아르헨티나 인디펜디엔테에서 레알 마드리드의 라이벌 팀인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이적해 5시즌간 뛰었다. 물론 그 동안 단 한번도 이기지 못한 채 팀을 떠났다. 그가 이적을 선언했을 당시 맨시티와 함께 레알 마드리드 역시 유력한 이적처였다. 하지만 아구에로는 알파벳 R로 시작하는 팀으론 절대로 가지 않는다고 발언하며 맨체스터 시티행을 결정했다. 이는 인디펜디엔테의 라이벌인 라싱 클룹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를 의식한 발언이었다.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한 후에도 변한 것은 없다.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 1차전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원정에서 2-3 역전패를 당한 것을 시작으로 맨시티는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한 경기도 이기지 못하며 탈락이 확정된 상황이다.


<아구에로 별명의 유래가 된 쿤쿤탐정(로젠메이든)>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1

arrow_upward 이케르 카시야스 최고의 선방은?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데니스에 관한 에버튼의 이적 제의 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