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모드리치 : 앞으로 함께 많은 타이틀을 얻길 바란다

번즈 2012.08.28 22:47 조회 4,443 추천 8


환영합니다. 세계 최고의 클럽으로 이적한 만큼 무척 기대에 부풀어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네, 여기, 세계 최고이자 가장 위대한 클럽에 있게 되어 아주 많이 기뻐요. 환상적인 선수들로 가득하고, 세계 최고의 감독을 보유하고 있고…이 이상은 바랄 수가 없죠. 정말, 정말 기쁩니다.

마지막 24시간 동안 어땠는지 좀 말해주세요. 걱정 많이 했죠?
그럼요. 매분마다 무언가 일어나길 쭉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결국에는 어젯밤에야 그 일이 일어났죠. 마침내 그 소식을 전달받았을 때는… 제가 어떤 느낌이었는지 설명조차 못하겠네요. 여기 있게 되어서 정말 기뻐요.

레알 마드리드에게 올 시즌은 새로운 시대라고 할 수 있어요. 레코드와 성공으로 가득했던 지난 시즌 이후, 디펜딩 챔피언으로 시작하는 시즌이니까요. 이런 열광적인 순간에 여기로 오게 되었다는 것이 당신에게는 어떤 의미인가요?
많은 의미가 있죠. 왜냐하면 이미 제가 말했듯, 마드리드는 대단한 클럽이니까요. 지난 시즌은 탁월했고, 올 시즌도 아마 그러리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챔피언스 리그도 있잖아요. 레알 마드리드는 언제나 가능한 모든 타이틀을 노리는 클럽이죠. 이 클럽의 일원이 될 수 있다는 것은 자랑스럽고 영광스런 일이에요. 팀이 최대한 많은 트로피를 얻을 수 있도록 제가 도울 수 있길 바랍니다.

조세 무리뉴가 이 이적이 성사되도록 결단을 내렸는데요. 세계 최고의 감독이 그토록 강하게 당신을 원했다는 사실은 어떤 의미인가요?
그렇게나 좋은 감독이 저를 원했다니, 믿기지가 않는 일이죠. 심지어 제가 여기 올 수 있도록 마지막 날까지 기다리려고 하기까지 했잖아요. 그에게 모든 것을 빚지고 있고, 무리뉴와 팀을 위해 어서 뛰고자 하는 의욕으로 가득합니다.

감격적인 순간이겠지만, 한편으로는 분명 토트넘에 대해서도 많은 좋은 기억들을 간직할 것 같은데요…
물론이죠. 거기서 4년간 놀라운 시간들을 보냈어요. 런던에서, 토트넘에서 저를 도와주었던 클럽의 모두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 토트넘 팬들에게도요. 제게 많은 애정을 주었고 저를 존중하고 잘 대해주었죠...그 애정은 저 역시 마찬가지고요. 동료들에게도 감사하고 있어요. 그들 덕분에 제가 여기 있게 되었고, 토트넘 클럽에도 감사해요. 토트넘에 대해서는 좋은 기억들 뿐입니다.

토트넘 이전의 커리어에 대해서도 말해볼까요. 디나모 자그레브에서 어떻게 커리어를 시작했는지, 그리고 보스니아에서 보낸 시절은 어땠는지에 대해서요.
디나모 자그레브에는 열 다섯 살 때 입단했고, 유스 카테고리에서 2년을 보냈어요. 열 일곱 살 때에 보스니아로 가게 되었는데, 즈리니스키에서 임대로 뛰게 되었죠. 즈리니스키에서 1년을 보내면서 열 여덟살의 나이로 최고 선수 상을 받았어요. 그런 후에는 다시 디나모 자그레브로 복귀했는데 이번에는 크로아티아팀인 자프레시치로 임대를 가게 되었죠. 거기서 반년간 뛰다가 디나모로 복귀해서 3년 반을 뛰었죠. 타이틀과 트로피들을 얻었고, 좋은 시간들이었어요.

유로 2008 대회 동안 당신의 플레이는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어요. UEFA가 선정한 대회 베스트 일레븐에도 뽑혔었죠. 거기에 오른 크로아티아 선수는 다보르 수케르 이후론 처음이었죠.
그래서 아주 자랑스러웠어요. 매번 제가 조국을 대표하게 될 때마다 명예로운 일이라고 느끼고 무척 행복해요. 크로아티아 대표 팀에서 뛰면서 좋았던 순간들을 많이 겪었죠. 두 번의 대회를 훌륭하게 치렀고, 특히나 2008년의 유로는 좋았죠. 마지막에 운이 조금 부족하기는 했지만. 지난 유로에서도 제 생각에 크로아티아 대표 팀은 잘 했고, 앞으로의 미래는 긍정적이라고 봐요. 계속 이 레벨을 이어가거나 심지어 더 발전할 수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수케르는 스페인 언론에 당신의 영입에 기대가 크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었어요. 그의 발언이 당신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나요?
제겐 의미가 크죠. 그는 크로아티아가 낳은 최고의 선수 중 하나인걸요. 골든슈를 수상했고, 크로아티아에선 정말 유명해요. 그런 그가 저에 대해 좋은 이야기를 했다면 저는 자랑스러워해야죠. 예전에 그와 대화를 나눈 적이 있는데...레알 마드리드에 대해 좋은 이야기만 하더라고요. 그걸 이제 제 눈으로 보고 싶어요. 오늘 경험을 통해 벌써 조금은 느꼈지만, 앞으로 더 많은 것들이 저를 기다리겠죠.

다른 클럽들도 당신을 원했는데, 왜 레알 마드리드를 택했나요?
다른 클럽들도 있었지만, 레알 마드리드가 저를 영입하기 원한다는 걸 알자 여기 오고 싶은 생각 뿐이었어요. 가장 위대한 클럽이고, 최고의 감독과, 훌륭한 선수들을 보유한 곳이잖아요. 게다가 저는 늘 스페인에서 뛰어보고 싶기도 했고요. 그런 이유들 때문에 마드리드가 저를 불렀을 때, 저는 오로지 여기에 오기만을 원했어요. 다른 어디도 아닌 여기만을.

새 시즌을 시작하고, 리가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을 방어해야 한다는 생각에 많이 흥분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러나 마드리드에는 항상 커다란 기대치가 존재하거든요. 늘 이겨야 하고, 늘 많은 압박감이 따르고, 포지션 경쟁도 치열하고요… 당신이 가장 선호하는 포지션은 어디죠?
제가 선호하는 포지션은 미드필드이지만, 아까 말했든 저는 감독이 원하는대로 뛸 수 있어요. 어디서 뛰건 행복합니다. 주전으로서 한 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그 역시 제가 여기에 온 이유인걸요. 저는 앞을 바라보고 있고, 어서 이 도전을 시작하고 싶어요. 제 커리어 사상 최대의 도전이니까요.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고자하는 의욕으로 가득해요. 기대치가 높은 것도 알고 있지만, 저는 준비가 되어있고 앞으로 함께 많은 타이틀을 들어올릴 수 있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팬들의 마음속에는 늘 챔피언스 리그라는 거대한 타이틀이 자리잡고 있죠. 올 시즌 챔피언스 리그에서 뛰는 것을 고대하고 있나요?
당연하죠. 저는 늘 챔피언스 리그에서 뛰기를 원했어요. 토트넘에서 한 번 뛰어봤지만 지금 이것과는 다르고, 챔피언스 리그를 열망하고 있어요. 레알 마드리드 선수로서 챔피언스 리그에서 뛸 수 있어 아주 행복합니다. 우리는 굉장한 팀을 보유하고 있고 올해는 우승할 수 있길 바라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8

arrow_upward 무리뉴 : 거대한 팀끼리 만날 때에는 어떤 일도 벌어질 수 있다 arrow_downward 모드리치 : 토트넘에는 감사, 어서 뛰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