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후 인터뷰 : 무리뉴, 호날두, 카시야스
무리뉴:
“당연히 우리는 언제나 이기고 싶다. 비겼는데 만족스러운 경기는 없다. 우리가 골을 넣을만한 상황이었고, 지기 어려운 경기였다. 그러나 시즌 전체를 놓고 보자면 언제나 비기는 경기들이 나오기 마련이다. 우리가 잘하지는 못했지만, 이기기에 충분할 만큼은 했다.”
“발렌시아 키퍼가 경기의 베스트 선수였다. 아주 중요하고도 결정적인 선방을 여러 차례 해냈다. 만일 우리가 조금만 더 잘했더라면, 후반전에 했던 것처럼 했었더라면 더 많은 기회가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만일 그 공이 골대 안으로 들어갔더라면… 하지만 축구에 만일이란 없다. 우리는 비겼고 양 팀이 1점씩을 가져갔다. 우리는 이기기에 충분한 플레이를 했지만, 더 잘해야 했고, 더 잘할 수 있었다.”
“라스는 프리시즌에 아주 잘했다. 피지컬적으로 다른 선수들보다 조금 더 우위에 있었고, 우리는 그런 치열한 선수가 필드 위에 있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다른 선수들보다 15일 더 훈련을 받았고, 이번 주 대표 팀 경기도 뛰지 않았다. 케디라는 수요일에 뛴 데다, 독일 선수가 퇴장을 당하면서 열 명으로 뛰는 바람에 많이 뛰어야만 했다. 그는 잘 했다. 동점 상황에서 우리는 이기기 위해 조금 더 위험을 무릅쓰고자 했다. 교체는 효과가 있었다. 마지막 30분간 팀은 더 많은 득점 기회를 가졌고 더 나은 축구를 보여주었으니 말이다.”
“디 마리아는 좀 지친 상태였다. 그는 지난 수요일에 훌륭한 경기를 펼쳤다. 많이 뛰었고, 이맘때쯤 두 경기를 연속해서 뛰는 건 선수들에게 쉬운 일이 아니다. 11월이 되면 선수들도 거기에 더 적응을 할 것이다. 프리시즌을 그렇게 보낸 후 그는 오늘 경기 60분부터 경련이 있었고, 이건 평범한 일은 아니다.”
“페페의 상태가 좋지 않을까봐 걱정스러웠다. 선수는 괜찮은 상태이고, 수페르 코파에 뛸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수페르 코파는 또 한 경기일 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나는 선수가 걱정됐다.”
“더위에 대해서는 프리시즌에도 적응하려고 노력했다. 스페인은 덥다는 걸 알고 있었고, 한 달간은 이런 날씨에서 뛰게 될 거라는 걸 알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라스 베가스에서 이보다 더운 날씨에서 뛰었고, 뉴욕이나 필라델피아에서도 비슷한 기온에서 뛰었다. 오늘 날씨와 크게 다르지 않은 날씨에서 트레이닝도 해왔다. 날씨 탓을 하고 싶지 않다. 물론 더 적합한 날씨에서 뛰는 것이 플레이에 더 좋기는 하지만 날씨가 그랬으니 그뿐이다. 리가는 이미 이번 주말에 뛰기로 예전부터 결정되어 있었고 더위는 핑계가 될 수 없다.”
“이적시장은 열려있고 누군가 들어오고 누군가 나갈 수도 있겠지만, 다른 팀 선수들에 대해선 말하지 않겠다.”
호날두:
“우리에겐 좋은 경기는 아니었다. 전반전은 조금 나빴고, 후반전에는 더 많은 찬스를 만들었지만 결정짓지를 못했다. 그러니 우리는 고개를 들고 앞으로 계속 나아가야 한다.”
“아직 나는 완전히 좋은 상태는 아니다. 시즌 전체를 길게 뛰어야 하기 때문에 폼을 올리고자 노력 중이다. 100퍼센트의 상태는 아니지만, 곧 그렇게 되길 바란다.”
“페페의 부상은 유감스런 일이고, 우리 모두 큰 일이 아니어서 곧 회복하길 바란다. 그는 병원에 있고 검사 결과를 기다려봐야 할 것이다. 페페는 우리에겐 아주 중요한 선수이지만 그의 건강이 중요하다.”
“지금은 오직 바르셀로나만 생각하고 있다. 수페르코파는 좋은 경기가 될 것이고, 어려운 경기가 될 것임을 안다. 바르셀로나는 훌륭한 라이벌이니 말이다. 우리에겐 이겨야만 하는 수페르코파 경기가 있다. 원정 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오고, 그런 후 여기서 컵을 들어올릴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카시야스:
“발렌시아 수비진이 아주 잘했다. 아우베스와 수비수들이 잘 막아내는 점이 두드러졌다.”
“우리가 오늘 비겼다고 해서, 혹은 심지어 이겼었다 해도, 벌써 평가를 내릴 필요는 없다. 한 달도 지나지 않았고 모든 팀들이 이제 막 시작한 참이니 말이다.”
“기억이 나지 않는다. 내가 공을 쫓아 앞으로 나왔고 페페와 부딪힌 것은 알지만, 더는 모르겠다. 이후에 의식이 돌아왔고 내가 바닥에 누워있었다. 하지만 경기는 계속할 수 있었다.나는 괜찮다. 전반전 마지막에는 조금 힘들었지만, 그 이후로는 나아졌다. 최악의 일은 페페가 만약에 대비해 병원에서 밤을 보내야 한다는 점이다. 그가 빨리 회복할 수 있길 바란다. 머리에 가해진 충격은 늘 스트레스를 유발하기 때문이다.”
“우리에겐 여러 번 득점 기회가 있었고, 이보다 나은 결과가 나왔어야 마땅했지만, 그걸 가져가는 데 실패했다. 승리로 리그를 시작하고 싶었으나 그럴 수 없었다. 이 경기는 넘겨버리고 이제는 다음 경기인 수페르코파를 생각해야만 한다.”
“수페르코파에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하게 되었다. 멋지고 감동적인 경기가 될 것이고, 축구와 골을 보여주는 두 팀이 만나는 경기가 될 것이다. 우리는 원정 경기에서 이길 생각으로 떠나겠다.”
댓글 11
-
블랑고자 2012.08.20페페ㅠㅠ 얼른 재정비해서 수페르코파 잘 치루길..
-
Gagoholic 2012.08.20번즈님 공홈말고 야후보니 과인이 인터뷰도 있더군요..ㅎ
<a onfocus='this.blur()' href=http://sports.yahoo.com/news/real-madrids-pepe-hospital-following-231000884--sow.html
target=_blank>http://sports.yahoo.com/news/real-madrids-pepe-hospital-following-231000884--sow.html
</a>
여튼 페페 무탈하길.. -
subdirectory_arrow_right 번즈 2012.08.20@Gagoholic 앗 감사합니당ㅎㅎ 공홈도 올리긴 했는데 정말 짤막ㅜㅜ
-
subdirectory_arrow_right Gagoholic 2012.08.20@Gagoholic 무리뉴게 엄청길더라구요 ㅋㅋ 거기 카샤말보고 식겁 ...
-
zzing 2012.08.20아 페페정말 무사하길... 얼렁 복귀해서 연습하는 기사를 보고싶군요
-
망고 2012.08.20ㅠㅠ페페 빨리 나아야 하는데
이케르 괜찮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ㅜㅠ -
DK7 2012.08.20페페...
-
라모 2012.08.20이케르도 후유증 없길 ㅠㅠ
-
레알밍 2012.08.21수페르코파ㅜㅜ기대기대
-
반디 2012.08.21수페르코파..!! 화이팅!!
-
Special Mourinho 2012.08.22엘클라시코 꼭 이깁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