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후 인터뷰 : 카랑카, 카시야스, 알론소, 마르셀루
카랑카 :

경기가 끝난 후 아이토르 카랑카는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의 프레스룸에서 무승부에 대해 분석하였다. 레알 마드리드의 수석코치는 목표를 위해서는 계속 같은 선상에서 노력해가야 할 것임을 명확하게 말해두고자 하였다. “우리는 현재 4점 차로 앞서고 있고, 이것을 지켜가야만 한다. 라커룸에서 우리가 말하는 것은 오로지 다음 경기에 집중하자는 것뿐이다.” 또한 카랑카는 이 결과가 팀의 멘탈리티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말하였다. “이 셔츠와 가슴의 엠블럼과 함께 할 수 있는 것은 계속해서 싸워나가는 것뿐이다. 라이벌이 많으면 많을수록 우리가 얻을 자랑스러움도 커진다.”
바스크 출신의 카랑카 수석코치는 라커룸의 분위기를 요약하는 것으로 기자회견을 시작하였다. “오늘과 같은 경기가 있을 때, 선수들이 95까지 기울였던 총력과 우리가 만들었던 찬스들, 그리고 관중들이 보낸 성원으로 보아, 라커룸에서 할 말이라고는 다음 경기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밖에 없다. 우리는 4점 차로 앞서고 있고 이 차이를 이어가야만 한다. 이 선상에서 계속 노력할 것이다.”
더불어 카랑카는 현재 팀의 마인드에 대해서도 언급하였다. “선수들은 다음 경기가 어서 오기를 기다리고 있으며, 승리를 거두고 계속 일하고자 하는 의욕을 갖고 있다. 이 셔츠와 이 엠블럼을 걸친 자가 할 수 있는 일은 오로지 계속 싸우는 것뿐이다.”
심판 판정에 대해서는, 카랑카는 경기장에서 벌어진 일은 모두가 보았다고 설명하였다. “오늘 구장에는 8만 명의 팬들이 자리하고 있었다. 만일 생각하는 바를 우리가 말한다면 무슨 일이든 생길 수 있을 것이다. 경기는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그게 중요하다. 라커룸은 하나로 단결하였고 의욕에 차있다. 우리는 마지막까지 우승을 할 기회와 의욕을 갖고 있는 팀이다.”
레알 마드리드가 주심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지 질문을 받자 마드리드의 수석코치는 다음과 같이 답변하였다. “오늘 나는 4심에게 평범한 톤으로 말을 걸었다고 해서 경고를 받았다. 우리는 아무 것도 할 수가 없다. 우리는 그저 우리대로 이 클럽과 스스로를 믿을 뿐이다. 더 많은 적이 있을수록 우리가 가져올 자랑스러움도 커질 것이다.”
카시야스 :

이케르 카시야스는 발렌시아전이 끝난 후 베르나베우의 프레스룸에서 인터뷰를 하였다. 레알 마드리드의 키퍼는 발렌시아팀을 상대로 한 경기를 다음과 같이 분석하였다. “우리는 상대보다 더 많이 골문에 도달했으나, 발렌시아 역시 찬스가 있었고 우리에게서 1점 이상을 가져갔을 수도 있었다. 베르나베우에서의 불운한 경기였으나, 관중들에게는 즐길 수 있었을 좋은 경기였다.”
레알 마드리드의 주장은 팀의 앞서있는 승점을 강조하고 다시 수요일에 있을 리그 경기에 집중하고자 하였다. “멘탈리티는 중요하다. 우리가 갖고 있던 유리한 점수는 줄어들었으나, 유감스러워 하고 있을 수는 없다. 우리는 유리한 점수를 가지고 있으나, 이 점수 차가 결정적이지는 않다. 그러니 한 경기 한 경기 계속 해나가야 할 것이다. 이제 다음 경기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대해 생각해야만 한다. 시간은 빠르게 흐르고, 짧은 기간 동안 많은 경기가 있으며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로히블랑코 팀과 맞붙을 다음 경기에 대하여 카시야스는 이렇게 언급하였다. “더비전인만큼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 우리는 레반테에게 패배한 아틀레티가 의욕에 차서 우리를 맞이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특히나 그들이 우리를 이기지 못한 지가 오래되었으니 더욱 그렇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유로파 리그 세미파이널에 진출하였고 한 가지에만 올인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들은 위로 올라가기 위해 계속 이겨야만 한다.” 또한 오늘 경기에서의 판정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사람들은 있었던 일들을 TV에서 볼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거기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을 것이고, 더비전에 대해서 생각해야만 한다.”
마지막으로, 레알 마드리드의 골키퍼는 시즌 마지막 구간의 어려움에 주의를 요할 것을 경고하였다. “모든 경기가 명백하게 결정적이며, 바이에른 뮌헨이나 스포르팅, 그리고 바르셀로나에 대해서는 이후에 생각할 것이다. 지금으로선 중요한 것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고 오늘 우리가 얻지 못한 승점 3점을 얻는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리그 타이틀을 얻지 못할 수도 있다. 수치상으로 아직 마드리드는 리그 우승을 달성하지 못했으며 뒤 따라오고 있는 팀이 있으며 많은 것이 걸려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라이벌에게 8점, 10점을 앞서 있었다는 사실에만 매달려 살 수는 없다.”
알론소, 마르셀루:


샤비 알론소는 0-0 무승부로 끝난 발렌시아전에 선발로 출장하였으며, 무승부에 대해 뜻밖의 사고임을 인정했으나 앞을 바라보아야 한다고 말하였다. “경기 전 우리는, 특히나 홈경기인 만큼 3점을 추가할 것을 기대했었다. 하지만 이미 끝난 경기이니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이제는 매 승점이 중요하며 돌아오는 수요일에 있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경기에 어서 집중해야만 한다.” 한편, 마르셀루는 결과에 중요성을 두기보다는 더비전에 집중하는 쪽을 선호하였다. “우리는 침착하다. 시선을 앞에 두고 다음 경기를 생각해야만 한다.”
바스크 출신 미드필더는 2위와의 승점차를 변호하는 동시에 아직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할 챔피언스 리그 세미 파이널에 대해 생각하기엔 이르다는 점을 말하였다. “우리는 앞서있다. 이전의 승점 차와는 별개로,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바이에른 뮌헨과의 경기보다 먼저 다른 두 경기가 있다.”
마르셀루는 응원을 멈추지 않았던 마드리드 팬들을 칭송하였다. “팬들은 판정에 분노하는 그 이상으로, 우리를 도와주었고 처음부터 끝까지 우리와 함께 해 주었다.” 또한 클로스 고메스의 판정에 대하여 브라질 선수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판정에 대해서는 당신들, 기자들이 있으니, 보고 판단하는 것은 당신들 몫이다.”
레알 마드리드의 수비수는 팀은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가 수요일 경기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주장하였다. “우리는 침착하게, 앞을 바라다보며 아틀레티코 전을 생각해야만 한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크게 성장한 팀이다. 지금은 휴식을 취하고 다시 일을 해야 할 것이다.”
압박감이 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에 마르셀루는 다음과 같이 답변하였다. “우리에겐 언제나 압박감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4점 차로 앞서고 있고 이 차이를 이어가야만 한다. 우리는 레알 마드리드이고 리그 마지막까지 계속해서 싸워야만 한다.”
댓글 14
-
나만그래 2012.04.09할라마드리드
-
한걸음 2012.04.09유난히 홈에서 더 헤이해진 모습. 꾸역꾸역이라도 이겨야 되는뎅
-
블랑고자 2012.04.09다음경기에 집중하자 그래.
-
Galatico_real™ 2012.04.09모두들 굿 맨탈 ㅎㅎ
지나간 일은 잊고 앞을 내다봐야 한다.... 좋네요 ㅋㅋ -
카시야신 2012.04.09오늘은 잊고 다음 경기에서 잘 뛰어주면 됩니다
-
벤제마드리드 2012.04.09아직 많이남았다! 힘내라!
-
통곡의벽페페 2012.04.10와나 수코까지 잘생긴팀
-
barca 2012.04.10다음경기화이팅
-
DK7 2012.04.10잘했다~!
-
규르규르 2012.04.10카신덕분에.. 이번 경기 비길수 있었는거 같은데 ㅠㅠ
-
Ranpelge 2012.04.11할라!! 마드리드!!
-
Sunshine. 2012.04.11주장님 없었으면 몇골 먹혔을거 같은..
-
롤폴 2012.04.13앞으로 잘하믄되ㅠ
-
white milk 2012.04.14아쉬움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