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점 3점을 빼앗는 대단한 활약을 했다.
"평소와 차이나는 모습은 아니였다. 골을 넣는다는 내 일을 했을 뿐이다. 찬스를 살려 승리를 했다. 아틀레티코는 많은 찬스를 놓쳤다."
- 하지만 공헌한 것을 부인할 수는 없다. 2번의 찬스로 2골을 넣었으니까.
"아틀레티코전에 집중하고 있었다. 남은 경기도 이랬으면 좋겠지만 골을 넣지 못하는 일도 몇번이나 있었으니까. 하지만 난 실수하는 것 보다 골을 넣는 때가 더 많다. 그리고 우리의 목표는 리가에서 우승하는 것이기 때문에 조직적인 플레이를 계속할 필요가 있다."
- 매우 만족한 것처럼 보인다.
"물론이다. 귀중한 2골을 넣었으니까. 하지만 바르셀로나와 승점차가 있기 때문에 이 상태를 지켜가야 한다. 바르셀로나도 몇경기를 어이없이 패할 것이므로 차이를 줄일 수 있다고 확신한다."
- 취임한지 1주일이 지난 룩셈부르고 감독의 능력은.
"레알 마드리드는 골 찬스를 잘 살렸다. 룩셈부르고 감독이 일한 것의 성과다. 1주일간 전술 훈련을 가졌고 이 경기로 팀이 보다 정돈되었다. 우리는 공수에서 더욱더 조직력을 갖출 것이라고 생각한다."
- 룩셈부르고 감독과 말의 문제는 없나?
"축구는 세계 공통이고 그는 스스로 해결책을 찾았다.중요한 것은 룩셈부르고의 좋은 축구가 짧은 시간에 모든 사람에게 전해지고 있다는 것."
- 승리에 도취되어 있나.
"이 승리로 더 의욕적이 되었다. 다시 말하지만 바로셀로나가 실수할 것을 확신한다. 아틀레티코가 여러 차례 골 찬스를 만들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내려진 결과는 당연한 것이다. 우리팀은 최고의 상태로 모든 것을 발휘하고 있었다. 아틀레티코의 홈이었지만 선제골로 우리쪽이 편했다. 역습 찬스를 살린게 중요하다."
- 룩셈부르고 감독은 어떤가.
"훌륭한 감독이고 레알 마드리드에서 그것을 증명할 것이다. 그를 편하게 해 증명할 시간을 줄 필요가 있다. 또 좋은 축구를 한다는 장점도 있다. 하지만 모든 것이 그에게 의존한다는 것은 아니다. 선수도 책임이 있다."
- 감독은 무전기를 사용한다.
"경기를 다른 시각에서 보기 위해 오래전부터 사용해 왔던 것이다. 좋은 선택이다."
- 다음주에 사라고사와 경기를 갖게 된다.
"코파 델 레이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다. 그 후 사라고사전을 생각할 것이다. 천천히 해 나갈 필요가 있다. 중요한 것은 오늘과 같이 좋은 모습을 보이는 것. 승리는 우리의 사기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