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미얀 미야니치 별세

번즈 2012.01.14 02:21 조회 5,156




  전前 유고슬라비아 대표팀 감독이자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었던 미얀 미야니치가 오늘 기나긴 병고 끝에 향년 81세로 고국에서 별세하였다. 1930년, 마세도니아 남부 비톨라에서 태어난 미야니치는 레드 스타 베오그라드의 선수였으며, 이후에는 베오그라드의 감독으로 활약하며 수많은 트로피를 들어올렸고, 그 이후 레알 마드리드로 이동하였다. 1974년부터 77년까지 레알 마드리드의 감독을 역임하면서, 그는 마드리디스타들과 함께 두 번의 리그 우승과 한 번의 코파 델 레이 우승을 달성하였고, 특히 첫 시즌에는 더블에 성공하였다.

또한 그는 발렌시아의 감독을 맡기도 하였으며, 유고슬라비아 대표 팀 감독이기도 하였고, 2001년 은퇴하기까지 유고슬라비아 축구 연맹(FSJ)의 회장을 역임하였다.

미야니치는 국내외에서 여러 상을 받은 바 있으며, 여러 저서를 집필하기도 하였다. 그의 저서들은 축구선수를 양성하는 여러 특별 학교에서 사용되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유가족의 고통을 함께 할 것이며, 이 클럽에 프로로써나, 개인적인 측면에서나, 거대한 족적을 남긴 그의 죽음에 애도를 표하는 바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0

arrow_upward 무리뉴 : 우선순위는 라 리가 arrow_downward 카시야스 : 클라시코가 된다면, 집착하지 말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