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무리뉴: 현재의 벤제마는 레알 마드리드 레벨의 선수

번즈 2011.11.12 20:52 조회 5,939 추천 5

벤제마와 함께 일한 지도 한 시즌이 조금 넘었는데, 어떤 측면에서 그가 더 발전하였다고 생각하는가?
내 생각에 벤제마는 전체적으로 성장하였다. 신체적으로도 더 강하고 멘탈리티도 더 강해졌다. 경기를 더욱 완전한 방법으로 이해한다. 그의 공격 플레이야 모두가 다 아는 것이지만, 수비적인 면에서 아주 많이 성장했다. 나에겐, 지금의 벤제마는 정말로 레알 마드리드의 레벨에 맞는 선수이다.

벤제마는 겨우 23살인데, 어떤 측면에서 아직 더 성장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중앙공격수로서 벤제마는, 나로선 믿기지 않을 만큼 높은 레벨의 창조성을 가진 선수이다. 어쩌면 조금 더 ‘킬러’가 될 수도 있기는 하겠지만 말이다. 불어로 정확히 어떻게 그 단어를 말하는지는 모르겠는데. 아, tueur(킬러).

1년 전 스페인에서는 그 ‘킬러’가 될 수도 있을 선수를 완전히 단념했었는데, 무리뉴가 벤제마를 어떻게 변화시킨 것인가?
나는 말을 많이 하지 않는다. 일을 하지. 내가 그에게 몇 마디 말을 하였고, 우리가 몇몇 대화를 이어왔던 것을 부정하진 않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경기장 위에서의 일이라고 생각한다.

벤제마는 현재 8골을 기록한 상태이고 이과인은 11골을 넣었다. 그 두 선수 사이의 경쟁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훌륭한 두 명의 선수들이다. 두 명 다 나는 좋아한다. 선수들의 최고의 순간을 선택해야만 한다. 라이벌을 분석하고, 선택을 해야 하지. 선수들의 멘탈리티와, 그들이 하는 일이 팀의 일이라는 걸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그 두 선수에 대해 아주, 아주 흡족하다. 이는 한 명을 고르거나 다른 한 명을 고르는 그런 문제가 아니다.

두 선수를 같이 배치할 수도 있겠는가?
포르투나 인테르에서 나는 4-4-2 포메이션을 많이 사용했었다. 만약 어느 날 내가 크리스티아누를 쓰지 못한다면, 가장 좋은 것은 전술을 바꾸어 벤제마와 이과인을 내보내는 것일 것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3

arrow_upward <나는 레매人이다> 외전 ☆맛보기☆ arrow_downward [트레이닝] 레알 마드리드, 다시 트레이닝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