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호날두 : 어떤 문도 닫아놓지는 않겠지만, 바르셀로나는...

번즈 2011.09.17 19:13 조회 6,842 추천 14


“나는 어떤 클럽에 대해서도, 결코 문을 닫아 두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는 아주, 아주 멀리 있는 문이 되겠지. 그보다는 열기 쉬운 문들이 많이 있을 거야. 하지만 지금은 아주 행복하다. 이미 다른 인터뷰에서도 말했듯이, 만약 레알 마드리드와 남은 평생 재계약을 해야만 한다면, 나는 할거야.”

“마드리드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클럽이고,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클럽이며 가장 많은 챔피언스 리그 우승 보유 클럽이다. 우리는 그러니 요구치가 아주 높다는 걸 느끼고 있어. 길을 걸을 때면 압박감이 느껴지고 그건 좋은 일이다. 높은 차원의 경쟁을 겪는 선수들은 실수를 저지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가져선 안 돼.”

“레알 마드리드와 같은 클럽이 오랫동안 리그나 챔피언스 리그 우승과 같은 타이틀 없이 지낼 수는 없는 법이다. 나는 올해는 일들이 바뀔 거라고 믿는다. 우리는 옳은 길을 가고 있어. 좋은 시작을 했고 이제 미래가 우리에게 무엇을 가져다 줄 지 지켜보아야 한다.”

“우리는 무리뉴와 함께할 때 더 강하다. 그건 분명해. 그가 얻은 타이틀들이 그를 대신해서 말하고 있다. 그가 있었던 곳에서는 늘 이겼다. 나는 그와 함께 일하고 있어 기쁘다. 아주 좋은 감독이고, 세계 최고의 감독이며 내가 무엇보다 원하는 것은 그와 함께 우승하는 것이다.”

“만약 내가 한 단어로 표현해야 한다면 그건 아마 프로 의식이 아닐까. 그게 바로 우리 둘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같다. 나는 무리뉴가 축구계에 존재하는 감독들 중 가장 프로페셔널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와 함께 일해본 사람들 만이 내가 말하고 있는 뜻을 알 것이다.”

“대표팀에 대해서는, 우리가 좋은 길을 걷고 있다는 느낌을 갖고 있다. 오랫동안 받지 못했던 느낌이야. 우리는 이길 수 있는 조건들을 갖추었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우승을 목표로 하는 다른 팀들 역시 존중해야 한다.”

“그 역사로 보나 선수로 보나 감독으로 보나, 포르투갈은 이미 유로와 같은 대회에서 챔피언이 될 자격이 있었던 팀이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그 가능성을 갖고 있어. 나는 가까운 미래가 지금까지보다 훨씬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80

arrow_upward 라스 : 계약이 끝날 때까지 남을 것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TV, Real Carval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