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카예혼: 마드리드는 역사가 증명하듯 최고의 클럽

번즈 2011.09.07 19:44 조회 5,494 추천 4

페드로 레온이나 카날레스에게 일어났던 일처럼, 당신도 내년에는 마드리드를 떠나야만 하게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가?

그런 건 고려해보지 않았다. 내 자신을 믿고 있으며 겁나지 않는다. 그 일이 내게 일어나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여기에 계속 있기 위해서는 탑 레벨에서 계속 노력해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에는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있지만, 시즌 중에는 많은 경기가 있기 마련이고 나는 주어지는 모든 기회를 활용해야만 할 것이다.

다음 주 중에 마드리드 선수로서 챔피언스 리그에 데뷔할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꿈에 부풀어 있는가?
부디 다음 주 수요일에 내가 챔피언스 리그에 데뷔할 수 있기를, 세계 최고의 팀인 레알 마드리드에서 말이지. 이 클럽의 역사와 트로피 목록이 레알 마드리드가 세계 최고의 클럽임을 증명하고 있다. 우리는 리가 경기와 그 이후에 시작될 챔피언스 리그를 조바심을 내며 기다리고 있으며, 챔피언스에서 결승까지 매 라운드를 통과해나가기를 바라고 있다.

마드리드에서 당신을 가장 놀라게 했던 것은 무엇인가?
1군의 모든 게 조금씩은 다 놀라웠다. 환경, 좋은 분위기, 또 감독님...감독님은 아주 활기차고 좋은 분이시다. 그리고 팬들도. 하위 카테고리에 있을 때와는 또 다르다. 내게는 참 중요한 일이고, 이를 즐겨야 한다.

리가의 불균등함에 대해 최근 며칠간 쏟아진 비판들에 대해서 어떤 의견을 가지고 있는가?
라 리가는 세계 최고다. 나는 지금도 그렇게 생각하고, 에스파뇰에 있을 때에도 그렇게 생각했다. 리가는 언제나 최고였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경기들에서나 선수들을 볼 때에 최고의 리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승리를 위해선 팀들은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선수들로 나와야만 한다.

엔조 지단의 1군과 함께 한 첫 훈련을 어떻게 보았는지?
나는 아주 좋게 보았다. 칸테라노 선수에게는, 그리고 이제 열여섯 살인 엔조에게는, 1군과 함께하는 것이 아주 중요한 일이다. 모두가 그게 얼마나 커다란 기회인지를 깨달아야 한다. 감독님께, 그리고 우리에게 축하를 받기 위해선 유스 선수들은 백 퍼센트의 최선을 다 해야 한다. 엔조는 몇몇 부분에선 그의 아버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컨트롤이라던가.

그리고 카르발류는 훈련에서 어떠했는지?
월요일부터 훈련에서 보았는데, 활기차보였다. 그는 언제나 프로페셔널했고 그 누구와도 문제를 일으켰던 적이 없으며, 앞으로도 없을 것이다. 그는 아주 쾌활하고 프로다운 사람이다. (대표 팀에서)그가 한 일은 그렇게 할 만한 그 나름의 이유가 있었을 것 같다.

하지만 페페와 대화도 하지 않고, 인사조차 안 하는 것 같던데...
그건 당신들이 받은 인상일 뿐이다. 내부에서 내가 보기에 카르발류는 좋고, 페페와도 다른 누구와도 어떤 문제도 없다. 그 둘은 좋은 동료들이고, 같은 나라 사람들이며 내가 보기엔 아무 문제도 없다. 문젯거리는 없다. 훈련은 분위기가 좋았고, 라커룸 역시 그러하다.

올 시즌의 마드리드는 바르셀로나에 더 가까이에 있는가?
우리는 아주 좋은 상태다. 시즌을 아주 좋게 시작했어. 수페르 코파도 거의 이길 수 있었고. 이런 흐름을 이어가야 한다. 바르셀로나를 쳐다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경기에서 이겨 나가면서 말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7

arrow_upward [칼럼] 11-12시즌 선수단 전력분석 arrow_downward 퍼스트팀 훈련에 참석한 엔조 지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