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무리뉴 : 4강 진출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수박 2011.04.14 10:28 조회 5,681 추천 6
Tottenham - Real Madrid
"우린 경험이 부족한 젊은 팀입니다. 아직 완성된 것이 아닌, 완성되어가는 중입니다. 그렇다하더라도 4강 진출이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챔피언스 리그 4강 진출은 그간 레알 마드리드 역사에 한 두 번 있었던 일도 아니기 때문이죠."

"바르셀로나와의 경기 하나 하나는 다 다른 모습일 것입니다. 앞에 있는 경기들이 그 후에 있을 경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내 이론은 참 단순하고 간단해요. 당장 있을 경기를 치루고, 그 후 다음 경기를 준비하는 것일 뿐입니다. 따라서 저도 요번주 토요일에 있을 엘 클라시코 경기만을 생각합니다. 코파 델 레이 결승전은 그 다음입니다."

"우리가 목표를 달성한다면 그 때 기자들에게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전 축구의 세계가 어떤 지 잘 압니다. 만약 이기지 못 한다면 얻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코파 델 레이 결승 및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로는 충분치 않다고 하는 겁니다. 진출만이 아니라 승리가 필요합니다."

"경고 누적을 피하기 위해 행동을 취하는 것은 그만뒀습니다. 지난 베르나베우에서의 4:0 대승을 거둔 뒤 그러기 원치 않았어요. 저의 가장 큰 걱정이었던 것은 3명의 수비수가 경고 누적의 위험을 안고 있었던 겁니다. 처음 1차전 때는 알비올을 소집조차 안 했었고, 페페는 결국 2차전에서 결장, 그리고 지금은 카르발류가 4강 1차전에 못 나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2차전엔 돌아오겠죠. 몇몇 선수들은 경고 누적의 위험을 피해갔지만 그렇지 못 한 선수도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회장만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계약하려는 밀란의 시도를 막을 수 있습니다. 호날두는 정말 대단한 선수입니다. 그가 가진 가치 만큼의 돈을 지불하는 것은 그 누구도 해낼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페레즈 회장만은 다릅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9

arrow_upward 발다노 : 우리의 신념은 더욱 강해졌다 arrow_downward 경기 후 인터뷰 : 카시야스, 아르벨로아, 카르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