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무리뉴 : 리옹 징크스를 깰 것이다

Elliot Lee 2011.02.18 09:11 조회 5,163 추천 3




레알 마드리드의 감독인 조세 무리뉴가 레반테와의 리그 경기를 앞두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나는 챔피언스 리그가 좋다. 우리가 16강에 올라온 이상 이제부터는 모든 세부적인 것들이 대회의 탈락 여부를 결정시킬 것이다. 나는 리옹을 탈락시키고 싶다. 코파 델 레이에서 오랫동안 16강 징크스를 가졌는데 그 것을 우리는 올해 깨버렸고 챔피언스 리그에서도 마찬가지로 리옹 징크스를 깨버릴 것이다.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레반테 전에서의 승리이고 리그를 등한시 할 수는 없다."

"나는 마드리드와 4년 계약을 하였고 그 것은 내가 여기 머물겠다는 의사이다. 나는 인테르처럼 마드리드를 챔피언으로 만들 것이고 일년만 하고 이직할 생각은 없다.나는 몇 가지의 것들을 올바로 돌아가게 만들어야만 한다. 나는 한달 전보다 기쁘다. 그리고 구단에서 내 방향과 철학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

"카시야스가 뛸 수 없다는 것은 불리하게 작용 할 것이다. 에스파뇰 전에서 거의 뛰지도 못했는데 레반테 전에서도 나올 수 없으니 아쉽다. 마르셀로는 국대 경기에 차출되지 않았고 아르벨로아는 20분을 뛰었지만 라모스는 90분 모두를 소화했다. 아르벨로아가 선발 기용되도 이상할 것은 없다. 우리처럼 다이나믹하게 공격하는 팀은 뒤가 단단해야한다."

"우리는 세명의 공격수가 있다. 이과인, 벤제마, 그리고 아데바요르가 있다. 또한 우리는 발전을 하고 있는 모라타가 있다. 모라타는 내년에 1군에 올라 올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도 아무 자리에서나 뛸 수 있다. 미드필더 진 또한 매우 밸런스가 있지만 레알 마드리드는 매 여름마다 2~3명을 영입하는게 연례적이고 모든 팀은 발전을 위해 그러한 결정을 한다."

"아데바요르를 가질 수 있는 것은 좋은 일이다. 우리는 6개월간 그와 함께 해야할 것이고 그를 완전 영입할지는 시즌 말에 정할 것이다."

"나의 첫번째 해이고 많은 선수들이 바뀌었다. 이런 큰 구단에서 우승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고 챔피언스 리그 4강에 오르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스포츠 적인 측면에서 더 발전해야할 것이다."

"바르셀로나가 못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챔피언스 리그 경기였고 모든 팀이 다 야망을 가지고 있으며 아주 작은 것들이 큰 결과로 다가올때가 많다."

"나는 포르투에서 그리고 인테르에서 챔피언스 리그를 우승했었다. 레알 마드리드가 승리하고 우승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경향이지만 팀은 다음 해에 더 나아질 것이다. 그렇지만 지금은 레반테 전 승리를 제일 원하고 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69

arrow_upward 마르셀로 : 마드리드가 집같다 arrow_downward 베니테스 : 무리뉴는 매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