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후안데 라모스, 페예그리니를 대변하다

Elliot Lee 2010.04.14 17:18 조회 4,370

지난 시즌 잠깐 레알 마드리드의 감독으로서 부임했었던 후안데 라모스가 아스와의 인터뷰를 가졌다.

 

요즘 근황은?

여행과 많은 경기를 관전하고 있다. 중압감을 많이 받는 감독이 아닌 일반인으로서 축구를 보는 것은 정말 편하다. 잉글랜드와 이탈리아로 여행을 자주 다니고 있다. 첼시나 인테르와 같은 강한 팀을 많이 보고 있다.

 

엘 클라시코는 어디서 봤나? 마드리드에 있는 집에서 쇼파에 편하게 앉아 봤나?

아니다. 나는 아는 지인들의 초대로 베르나베우에 직접 가서 엘 클라시코를 보았다. 그리고 그 곳에서 일어난 일은 나를 놀랍게 하지 않았다.

 

지난 시즌 당신이 벤치에 있을 때 엘 클라시코를 기억하나?

이번 경기는 2-6 패배의 경기와 매우 흡사하였다. 이미 나는 바르셀로나가 레알 마드리드 보다 한 단계 위에 있다고 말하였다. 비록 내가 그러한 사실을 인정하기에는 화가 치밀어 오르지만 말이다. 구단에서 많은 빅 사이닝을 했지만 그러한 행위가 구단을 바꾸어 놓지는 못했다.

 

바르셀로나가 더 우월했던 이유는 무엇일까?

조직력의 차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훌륭한 각각의 유닛과 같은 모습이지만 바르셀로나는 한 세트의 느낌이다.

 

지난 엘 클라시코에 대해서 어떻게 평가하나?

바르셀로나는 실질적으로 경기내내 더 우월했다. 나뿐만 아니라 페예그리니도 바르셀로나가 한 단계 위라고 인정했다. 이러한 인정은 프로에게 있어 상당한 상처가 된다. 바르셀로나가 유럽에서 최고 중 하나인 이유는 밸런스와 조직력에 의거한다. 마드리드는 정말 대단한 선수 하나하나가 있지만 결집력이 아직 부족하다.

 

레알 마드리드가 강해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좀 더 경기력이 강하고 밸런스 있는 팀을 구성해야만 한다. 이러한 것만 된다면 난공불락이 될 것이다.

 

그런 것을 성취 못한 페예그리니의 실수는 무엇인가?

아니다. 페예그리니는 비난을 받아서는 안된다. 마드리드에서는 다양한 스타일의 많은 감독들이 부임해왔다. 감독들은 마드리드에 자신의 생각을 실현하지 못해왔다. 생각이 실현되지 못한다면 팀은 강해질 수 없다. 모두가 그의 스타일을 위해 그가 원하는 선수와 코치들을 영입해야할 것이다. 이렇지 못한다면 팀의 조직력도 없을 것이고 유지도 안될 것이다.

 

당신이 마드리드에서 쫓겨난 이유는?

결과 때문이다. 2-6말이다. 우리는 역사적인 연승 기록을 가져갔지만 그러한 결과가 지속되지 못했다. 마드리드에서는 결과가 프로젝트를 종결시켜버리기도 한다. 내가 보았을때 마드리드는 지속적인 프로젝트 진행이 필요하다. 우승과 무관하게 말이다. 6개월마다 감독이 바뀌는 이러한 무지는 그러면 끝날 것이다.

 

1996년에 당신은 바르셀로나 유스 시스템에서 일한 적이 있다. 성공의 비결은 무엇인가?

현재 바르셀로나의 근본은 많은 해동안 키워오고 선별한 유스 선수들이다. 과르디올라, 헤라르드, 사비, 부스케츠등이 그 산실이다. 내가 16살이었던 푸욜을 2군 팀에서 데뷔 시켰다. 바르셀로나의 주된 스타들은 바르셀로나 출신이지 외국인이 아니다.

 

그들도 운이 좋았다. 재능이 참 없어 보였는데 말이다.

아니다. 유스 시스템 디렉터들과 라 마시아는 바뀌지 않았다. 그들은 주요직의 사람들을 자르지 않았다. 그 것이 유스 선수들을 관리하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하였다.

 

발데베바스도 상당히 좋은 시설이다. 근데 왜 카스티야에서는 1군 선수를 배출하지 못하나?

카스티야 경기를 지난 시즌 상당히 많이 관전했다. 레알 마드리드가 스페인 최고의 재능들을 좀 더 영입해야한다는 것에 대해 논리적인 설명이 없다.

 

포베르의 영입을 좋아하지 않았다는데.

포베르는 마드리드 레벨의 플레이를 보이지 못했다. 나는 발렌시아의 영입을 원했었다.

 

포르투갈은 당신이 '유명한' 포베르를 원했다고 말했다.

사실이 아니다. 나는 정말 발렌시아를 추천했지만 너무 비싸서 포베르를 대신 데려오게 되었다. 나는 로벤이 부상 당했을 때 대신할 수 있는 교체선수가 필요했었다.

 

2-6 패배는 4연패의 수렁으로 팀을 보냈다.

상황이 상당히 어려웠음에도 팬들은 편하게 리그를 보고 있다. 2-6 대패 이후 우리는 바르셀로나보다 7점 뒤쳐졌고 팀은 더 이상 선택의 기로에 놓여있지 못했다. 지금은 승점 3점 차이 밖에 나지 않고 리그이기 때문에 충분히 뒤집힐 수 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8

arrow_upward 태국 정부, 레알 마드리드 친선경기 섭외 시도 arrow_downward 알론소, 팀에게 집중을 요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