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반 엘게라: 지난 시즌과 같은 일을 반복해서는 안된다

- 말라가는 부진 탈출을 위한 좋은 장소다.
"어웨이 경기는 힘든게 사실이지만, 베르나베우 이외의 장소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라도 이 경기는 꼭 필요하다."
- 수비적인 정신은 이번 시즌 가장 쌘 무기같다.
"우린 항상 해야할 일이 있고, 그것은 수비만이 아닌 전부다. 리가에서 5실점이라는 결과는 훌륭한 것이지만, 수비적인 정신은 모든 선수들이 가져야 한다. 또 득점이 더 필요하지만 걱정하진 않는다. 팀에 그 문제를 해결할 선수가 있으니까."
- 바르셀로나가 데포르티보와 경기를 갖는다. 승점 포인트차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찬스들은 매주있는 것이고, 우리는 바르셀로나가 무얼하던 경기에 이길 필요가 있다. 하지만 우리가 좋은 결과를 내지 못한다면 데포르티보가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다."
- 승점 7포인트차를 걱정하고 있나.
"지난 시즌, 우리는 바르셀로나에 18포인트나 앞섰지만 정작 시즌이 끝났을땐 그들보다 2단계나 뒤처져 있었다. 그러므로 바르셀로나가 리가에서 우승한다고 말할 수는 없다. 바르셀로나는 유리한 점도 있고, 좋은 플레이를 펼치는게 사실이지만 아직 승점 포인트는 많이 남아있다."
- 바르셀로나의 경기력에 두려워 하나.
"그렇지 않다. 바르셀로나가 시즌 초반에 좋은 모습을 보이며 매우 높은 수준에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레알 마드리드가 무서워 할 만큼은 아니다."
- 달력은 매우 어려운 경기들을 제시하고 있다.
"평범한 일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매월 강한 적과 만난다. 그러나 레버쿠젠과 바르셀로나와 경기를 갖기 때문에 보다 어려운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말라가와 경기도 어려우며 테네리페전도 간단하지 않을 것이다. 어떻게든 이겨야 한다."
- 최근 6경기에서 패가 없는데 팀의 경기력이 좋아졌다고 생각하진 않나.
"좋은 플레이를 하고 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6경기에서 패가 없다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게 되었을때는 좀 더 간단히 이길 것이라고 상상하고 있다."
- 하지만 그런 경기력은 팀의 밸런스를 무너뜨리지 않을까.
"패할때는 어느 곳에서 밸런스가 무너졌는지 찾아내지만, 팀이 훌륭한 것은 확실하다. 우리는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일까? 지난 시즌과 같은 일을 반복해서는 안된다."
- 득점이 너무 적은 것은 아닌가.
"이번 시즌은 보다 공격적인 팀이 되었지만 골을 넣지 못했다. 하지만 언젠가는 분명히 많은 골을 넣을 것이다. 말라가를 3-0으로 이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공격적인 느낌으로 플레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경기를 앞두고 걱정하는 것인가.
"그렇다. 우리 모두경기에서 쉽게 이기고 싶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그리고 내 걱정은 모두 팀에 일어나고 있는 일이다. 하지만 우리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고, 걱정도 하나의 미덕이라고 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3위란 것이다. 다른 팀도 같은 시간을 뛰었지만 3위에는 없지 않나?"
04/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