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반 니스텔루이: 네덜란드 사람들은 마드리드 팬

againZIZOU 2008.10.18 00:15 조회 3,628
루드 반 니스텔루이가 AS와 인터뷰를 갖고 내일 있을 데르비와 그의 선수 생활, 이케르 카시야스의 발롱 도르 수상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2010년 월드컵에 출전하기 위해 네덜란드 대표팀에 돌아갈 생각이 있나요?
그런 논의가 있었습니다만, 그것은 예선전을 열심히 치르고 있는 지금의 선수들에게 불공평한 일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전 경기에서 바르셀로나와 경기한 팀을 만나게 된 일정이 유리할까요, 불리할까요?
모르겠어요. 바르셀로나전 결과에 따라 다를 것 같네요. 일단 지금 아틀레티코를 만나기엔 최악의 시기입니다. 누 캄프에서 1-6에서 지고 왔기 때문에 홈팬들 앞에서 이길 생각만 하고 있을 거에요. 바르셀로나를 이기고 우리와 만나는 팀도 기세가 올랐다고 생각할 수 있을테고... 우리는 그저 이기기 위해 노력해야겠죠.

아틀레티코는 1999년 이후로 레알 마드리드를 이긴 적이 없는데요. 이 기록이 계속될까요?
그렇게 되도록 노력할 겁니다.

아틀레티코에서 주의할 만한 점이라면?
아구에로죠. 어린 나이에 정말 대단합니다. 그런 나이에 그 정도의 실력을 보여주기 쉽지 않죠... 메시 같은 선수에요. 그 둘 모두 언젠가 발롱 도르를 탈 거라고 확신해요. 24에서 25세가 될 때 쯤에는 정말 굉장할 거에요.

아틀레티코에게 내려진 UEFA의 징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불공평한 징계라고 생각합니다. 난동을 일으킨 건 아틀레티코 팬들이 아니고 마르세유 팬들이에요.

당신은 올해 한 경기당 한 골을 넣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하실건가요?
어렵지만 노력해야죠.

본인의 후계자로 생각하고 있는 선수가 있나요?
네덜란드 사람들이 이과인이 저와 닮았다고 하더라구요. 전 이제 제가 젊었을 때 어땠는지는 기억도 안나거든요. 재밌는건 제 어머니도 이과인을 보면 저의 21살 때가 생각난다고 하더군요! 사실 곤살로에게도 이 얘기는 해준적 없는데, 이제 알게 되겠네요..

클럽의 사람들도 그를 당신의 후계자로 생각하는 것 같아요.
그는 뛰어난 득점 감각과 많은 재능을 갖고 있어요. 이곳에 온 후로 엄청나게 성장했죠. 자신감도 많이 늘었구요.

네덜란드 선수들은 무슨 성공 보증수표인가요?
(미소지으며) 지금까지 일이 잘 풀렸죠. 네덜란드 대표팀에서도 잘 되고 있고요. 레알 마드리드의 네덜란드 선수들은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고, 제가 말했듯이 반대로 네덜란드 사람들은 레알 마드리드의 팬이 되었습니다.

발롱 도르를 수여한다면, 누구에게?
카시야스에게 한 표 던지고 싶어요. 저의 동료이자 좋은 사람이거든요. 그렇지만 결국은 크리스티아누 호나우두가 받게 될 거라 생각해요. 골키퍼가 이 상을 받은 것은 딱 한 번 밖에 없었고 크리스티아누가 지난 시즌에 프리미어쉽,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했으니까요.

Realmadrid.com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2

arrow_upward 아틀레티코전 소집 명단 arrow_downward 비센테 칼데론이 두렵지 않은 레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