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_and_outdoors
벤피카:

반 니스텔루이: 나의 전성기는 지금

againZIZOU 2008.10.10 20:23 조회 3,805
루드 반 니스텔루이가 마르카와의 인터뷰에서 그의 미래와 최근 있었던 에스파뇰 전에 대해 이야기했다.

       

에스파뇰 전은 어떻게 된겁니까?

이상한 경기였어요, 특히 전반전이.

선수들이 피로했나요?
전반에 우리는 자리를 잘 지키지 못했고 몇 가지들이 문제가 있었던 것 같아요. 에스파뇰이 우리팀 골문으로 가는데 아무런 방해를 못했죠. 이과인과 로벤의 측면 공격과 라울의 후반전 활약으로 나아졌습니다.

7연승 달성에 실패했군요...
음, 여섯 번의 승리와 한 번의 무승부도 나쁘진 않지만... 감독이 리아소르에서 진 뒤에 앞으로 7연승을 기록하자고 했던 터라 아쉽네요. 중요한 것은 라울의 두 골 덕분에 에스파뇰에게 지지 않았다는 거죠.

라울 선수 말이 나왔으니, 두 선수에게 은퇴 계획에 대한 질문을 한다면 실례일까요?
전 괜찮아요. 제 나이 때문에 그런 이야기가 나오는 거고 그건 바꿀 수 없는 사실이죠. 하지만 중요한 질문은 이거에요. 내가 얼마나 오랫동안 최고의 기량을 유지할 수 있을까? 제 계약은 아직 2년이 남았고 앞으로의 날들이 무척 기대됩니다. 하지만 5년 뒤에도 지금처럼 뛸 수 있다고 말할 수는 없어요. 그것이 불가능하다는건 알고 있습니다. 클럽측에서도 미래를 고려할 거라는 것도 압니다. 하지만 제가 떠나는 그 때가 언제가 될지는 모르죠. 제가 얼마나 노력하는지는 다들 아실 거에요. 떠나는 그 순간이 오면 저는 모두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그게 끝이겠죠. 받아들여야 해요. 그게 인생이죠. 밝은 미래를 갖고 있는 젊은 선수가 나타날 것이고 저는 행운을 빌면서 유니폼을 넘겨 줄 겁니다. 내가 15년간 있었던 곳에 이제 네가 갈 차례라고 말해주겠죠.

계약이 끝나면 마드리드를 떠날 건가요?
2년 뒤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봐야죠.

올해는 최고의 기량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은가요?
물론이죠. 저는 지금 예전 그 어느 때보다 좋습니다. 네덜란드 대표팀 은퇴가 큰 도움이 되네요. 지금부터 아틀레티코, 유벤투스, 제니트 같은 상대와의 경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팀에서 다른 어린 선수들을 가르쳐 주기도 하겠네요?
네, 사실 그건 후보 선수들의 주요 역할이기도 하죠. 전 아직 후보는 아니죠... 맞나? (웃는다) 전 지금 중요한 선수고 챔피언스 리그와 주전으로 출장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유니폼을 쉽게 내줄 생각은 없어요.

라울과 챔피언스리그 득점왕 자리를 놓고 은근히 경쟁하나요?
요즘은 별로 안그래요. 언론에서 매일같이 이야기할 때는 좀 그랬죠. 그런 기록들은 제가 오랫동안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는 것을 보여주죠. 저는 챔피언스리그에서 10년간 골을 넣어왔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에 좀 더 일찍 왔다면, 하는 생각도 하나요?
네. 예전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나리라고는 생각 못했지만요. 지금 와서 얘기지만 레알 마드리드보다 좋은 곳은 없었어요. 30살 때 맨체스터와 네덜란드에서 뛰면서 어려운 시기가 찾아왔죠. 그 때 레알 마드리드가, 특히 페쟈 미야토비치와 칼데론 회장이 제게 기회를 줬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와 계약한 순간은 제 인생 최고의 순간의 하나에요. 전 이곳에서 행복하고 몇 년은 더 여기서 뛰고 싶습니다.

Realmadrid.com
format_list_bulleted

댓글 51

arrow_upward [Selección] U19 스페인 국가대표발표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현재와 미래가 함께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