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경기 후 인터뷰: 카시야스, 페페, 라모스, 루드 外

조용조용 2008.10.01 05:08 조회 3,672



카시야스: "어려운 경기였으나 값진 승리를 얻었다"

"아주 어렵고 힘든 경기였기 때문에 좋은 경험이 되었다. 모든 선수들의 노력으로 리드를 지킬 수 있었다. 제니트는 매우 좋은 팀이다. 특히 앞선의 공격진이 뛰어나다. 우리도 로벤이나 이과인의 좋은 기회를 몇 번 놓쳤지만 매우 까다로운 경기에서 승점 3점을 따내었기에 만족한다."

"매우 화려하고 템포가 빠른 경기였기 때문에 팬들에게는 아주 흥미진진했을 것이다. 이제 승점 6점을 쌓았지만 앞으로 유베와의 2연전을 앞두고 있다. 아마도 이 두 경기에서 유베와 조 선두를 가르는 한 판 승부를 벌일 것 같다. 힘든 경기가 되겠지만 우리는 모든 경기에서 승리를 목표로 한다. 지금까지의 6점, 특히 러시아 원정에서 얻은 3점은 정말 소중하다. 유벤투스전과 그 외의 남은 경기를 위해서도 팀의 사기를 크게 북돋아 줄 것이라 생각한다."

"챔피언스 리그 원정경기에서 마지막으로 승리를 거둔 것이 2년 전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의 승리는 그만큼 소중하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한 경기씩 차근차근 발전해나가야 한다. 챔피언스 리그는 매우 경쟁이 치열하고, 로마(결승전)에 가기 위해서는 수많은 상대를 만나야 할 것이다. 2승으로 챔피언스 리그를 시작한 것은 매우 좋은 일이지만 시즌은 이제 시작일 뿐이다. 현재 상태에 안주할 수는 없다. "



페페: "우리는 끝까지 싸울 것이다"

"우리는 최선을 다해서 뛰었고 매우 중요한 승리를 거두었다고 생각한다. 제니트를 상대로 경기를 하는 것은 쉽지 않았고, 그만큼 어려움도 겪었지만 결국은 승리를 얻어냈다."

"아직도 조별 예선에 많은 경기가 남아있다. 매 경기 승리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집중하고,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현재 팀의 분위기는 상당히 좋다고 생각한다. 좋은 스타트를 끊었으니 시즌 마지막까지 좋은 성적을 유지했으면 한다."



라모스:

"자만하지 않고 침착하게 좋은 경기를 했다고 생각한다. 오늘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러시아 원정이 얼마나 힘든지는 누구나 알고 있다. 이곳에서 승점 3점을 따갈 수 있는 팀은 많지 않을 것이다. 리드를 하고 있을 때에는 긴장을 늦추고 자만에 빠지기 쉽지만 감독은 해프타임에 절대 방심하지 말라고 특별히 주문했다. 결국 오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고, 원정에서 3점을 챙기고 마드리드로 돌아갈 수 있어서 기쁘다. 이제는 다음 경기인 에스파뇰전에 집중해야 한다. 리그 경기는 챔피언스 리그와는 전혀 다르다. 하지만 어떤 경기든 언제나 승리를 목표로 한다."

반 니스텔루이:

"오늘도 골을 넣을 수 있어서 기쁘다. 하지만 더욱 기쁜 것은 선제골을 얻었다는 점이다. 선제골이 오늘 승리에 매우 주효했다고 생각한다. 제니트는 빠르고 조직력이 좋으며 압박이 뛰어난 팀이다. 그래서 이곳에서 승리하기가 그토록 힘든 것이다. 우리는 아주 어려운 조에 속해있기 때문에 절대 방심할 수 없다. 이제는 유벤투스와의 중요한 2연전이 기다리고 있다. 승리 외에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다."

에인세:

"내 인생에서 뭐든 쉽게 얻은 것은 없었다. 축구에서는 더욱 그렇다. 언제나 고생하고 땀을 흘려가며 무언가를 성취해왔다. 오늘 우리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최선을 다해 싸워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오늘의 승리는 기적이 아닌 모든 선수들의 노력의 결실이다. 후반전에는 몇 번 득점 기회도 있었지만 역시 공격보다는 수비에 중점을 두었고, 결국 원하던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58

arrow_upward 드렌테: 긍정적인 결과에 만족한다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힘들었던 과거의 선례를 극복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