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반 니스텔루이: 수요일에 내 자신을 보며 생각했다 \'내가 더 바래야 하는것이 무엇이지?\'

Gagoholic 2008.05.10 15:26 조회 3,723 추천 1



루드 반 니스텔루이는 행복하다. 그는 무릎부상에서 회복되었고 복귀전에서 패널티를 성공시키며 득점을 하였다. 그는 팀동료인 라울과 이과인을 칭찬하며, 프랑크 레이카르트에 대한 그의 지지를 보였다.

팀이 리그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었을 떄의 느낌은?
내게 또한, 팀과 모든 마드리디스모에게 특별한 날이었다. 나는 이런 경기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었다. 엄청난 밤이었다. 말로 형용할 수가 없다.

타이틀이 당신에게 가장 두드러져 보였던 순간은 언제인가?
수요일 경기장의 분위기인 것 같다. 나는 워밍업을 하고있었고 그 광경이 얼마나 믿을 수 없는지, 믿기지가 않을 정도였다. 나는 팬들을 바라보았고, 내 팀동료들과, 경기장을 바라보면서 내 자신에게 물었다. "여기서 내가 더 요청할만한 게 뭐가있지?" 우리는 놀라운 경기를 보였고, 팬들은 열광했으며, 나는 득점했고, 우리는 챔피언이 되었다...

네덜란드 선수들의 엄청난 적응력의 비밀은 무엇인가?
그것은 더치(네덜란드인)만의 비밀이다(웃음). 나는 성격에 달린 것이라고 생각한다. 질이 모든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그룹의 정신력에 단결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팀 전체는 매우 강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으며 열심히 뛰었다. 중요한 점은 열심히 뛰고 프로처럼 행동하는 것이다. 팀 전체는 훌륭했다.

챔피언스 리그 우승하는 것을 상상해보자..
레알 마드리드와 그것을 이루길 바란다. 그것은 우리 모두가 염원하는 일이니까. 우리는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뛸 것이다.

이과인은 시즌 막바지에 들어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과인은 다른 많은 선수와 같이 매우 잘 경기하고 있다. 우리가 우승했기에 상황은 종전과 많이 달라졌다. 우리는 오로지 시즌을 잘 마무리하고 싶다.

그에게 충고해준 적이 있나?
중요한 것은 아니었다. 그는 매우 많이 향상되었지만, 그의 골들은 그가 향상되었다는 것을 표현하기에 부족한 단 한가지였다. 나는 그에게 "너는 목표에 많이 도달해왔고 어느날 네가 쏜 모든 슛들이 들어갈 때가 있을거야;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돼."라고 충고를 주었었다. 그는 매우 어리고 이번시즌에 많이 향상되었다. 그는 이제 그의 일생중에서 가장 중요한 골들을 득점하고 있다.



당신의 수술을 둘러싸고 많은 논쟁이 벌어졌었다. 정말로 무슨일이 일어났던 것인가?
많은 것들을 읽어보았지만, 간단하다. 나는 알메리아전에 부상을 입었고 다가오고 있던 로마와 헤타페전이라는 중요한 경기가 있었기 때문에 빨리 회복해야 했다. 나는 치료요법를 강행하면서 많은 진통제를 썼는데, 나는 경기가 있기 전날 또는 다음날에 트레이닝을 할 수가 없었다. 나는 그런식으로 지속되기를 원치 않았고, 클럽은 내 결정을 지지하여 수술을 하게되었던 것이다. 내가 네덜란드에서 수술을 맡겼던 의사분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분 중 하나이다. 나는 더 나아지고 싶었고, 주위의 방해물을 끌고싶지 않았다. 우리는 내가 수술을 받고, 시즌 말미에 좋은 폼으로 복귀해야 한다고 결정을 내렸다. 나는 알메리아 전 이후 세경기동안 고통을 받았다... 유감으로 여기지는 않지만, 나는 수술을 했어야만 했다.

사람들은 당신이 레알 마드리드에서보다 유로 2008 네덜란드 국가대표로 뛰고싶어서 수술을 결정했다고 비난했다.
나는 그상태로 계속 뛸 수 없었기 때문에 수술을 했다. 나는 오로지 내게 최선의 방침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했다. 선수가 그런 문제를 안고 있으면, 해결책도 가져올 수 있는 법이다. 수술은 무사히 끝났고, 나는 미래의 불안을 피할수 있게 되었다. 그것이 내가 클럽과 국가대표팀을 생각했을 때였고 말이다.

당신과 같은 국적인 레이카르트의 방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조금 슬프다. 나는 그가 훌륭한 사람이었고 바르셀로나에게 많은 것을 해준 좋은 감독이었기 때문에 유감이다. 나는 그가 중요한 상황을 잘 조절했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가 항상 같은 태도로 있을것이며 계속 성공가도를 달릴 것이라고 확신한다.

'영광의 보호'가 거행되는 동안 바르셀로나의 태도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나는 그것이 매우 좋고 정정당당했다고 생각한다. 우리로서도 마찬가지이다. 우리 모두는 서로를 존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나는 올드 트레포드에서 첼시에게 영광의 보호를 해준적이 있다... 받는편이 더 낫지만, 당신이 미래에 어떤 상황에 처해있을지도 생각해 보아야 한다.

사라고사에 임하는 팀의 태도는?
항상 같다. 우리는 리그 우승을 하였고, 우리는 왜 우리가 리그 우승을 했는지 보여주어야 한다. 승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유로 2008 4강전에서 스페인과 겨룰수도 있다...
나는 스페인과 4강전에서 만나기를 바란다. 우리는 프랑스, 이탈리아, 루마니아와 함께 복잡한 그룹에 속해있다. 우리는 아직 4강전까지 생각할 여유가 없다.

라울이 유로 2008에 뛰지 못한다는 사실을 이해하는가?
이해하지 못하며 나는 나 혼자 이런생각을 하는것이 아니라고 믿는다. 나는 1년 전 그와같은 상황에 처해 있었다. 가끔 감독들은 그들이 실수를 했다는 것을 깨닫지만, 그들은 마음을 바꾸려고 하지를 않는다. 라울은 이번시즌 18골을 기록하며 그가 당연히 가장 훌륭한 스페인 선수중의 하나임을 증명했다. 그러나 그의 감독은 결정을 내렸고, 그는 돌아갈 수 없게되었다.

Realmadrid.com

기사원문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8

arrow_upward 사라고사전 소집명단: 메첼더, 칸나바로 복귀 arrow_downward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친선경기 外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