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카시야스: 우리는 승리만을 생각한다

BeREAL 2008.05.03 03:46 조회 2,926

이 모든 게 곧 끝나기를 바라나요?
네. 빠를 수록 좋아요. 일요일에 우승을 할 것 같지만, 침착하게 기다려야 해요. 우리는 승리하는 것만을 생각하고 있어요. 지난 주 홈에서 우승하고 싶었지만, 비야레알이 여전히 우리를 따라잡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걸 하는 건 당연한 거지요.

오사수나전에서 우승을 확정짓고 싶나요, 아니면 경기 전에 우승을 확정짓고 싶나요?
그런 것에 관계없이, 경기를 승리하는 것이중요합니다. 경기 시작 전에 우승을 하게 될 가능 성도 있지만, 경기를 하고 나서 우승하는 것이 언제나 더 신나지요.

오사수나 팬들때문에 레이노 데 나바라 스타디움이 어려운 곳인가요?
관중들이 선수들과 굉장히 가까이 있기 때문에 흔치않은 경기장입니다. 그들은 자기 팀을 정말 열심히 응원하지만 우린 거기에서 별 사건을 겪지 않았어요. 몇 년 전 누군가가 저에게 라이터를 던진 일을 제외하면요. 미친 사람들은 어디에나 있죠. 일반화해서는 안되요.



바르셀로나는 우승을 못하고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과거의 레알 마드리드처럼요. 그들에게 조언을 준다면?

조언이요? 바르셀로나에는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한다는 걸 아는 훌륭한 선수들이 있어요. 바르셀로나는 승리하는 팀이기에, 2년 동안 아무것도 우승하지 못한다는 것은 힘든 일이죠. 때때로 절망적인 상황이 되기도 해요. 전 알아요.

사모라상을 받는 게 더 좋나요, 아니면 바르셀로나전 승리가 더 좋나요?
클라시코는 언제나 뭔가 아름다워요. 가장 좋은 것은 바르셀로나전을 베르나베우에서 승리하는 거에요. 사모라 상은 팀 전체에게 돌아갈 수 있는 굉장한 상이죠.

올리버칸이 어제 유로피언 경기를 마지막으로 은퇴했어요...
그건 우리 모두에게 언젠가 올 날이죠. 칸은 한 시대를 점찍은 사람입니다. 자기 팀에서 가장 중요한 선수가 되고, 엄청난 세이브로 우리 모두를 전율시키면서요. 그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키퍼 중 한 사람입니다. 그의 시대가 왔고, 우리 젊은 선수들은 그가 우리에게 가르쳐 준 것들에 감사해야해요. 그에게 행운을 빕니다.



팀의 상황이 저번 시즌과 다른 점이 있다면?

이번 시즌에는 덜 고생했고, 기복이 줄어들었어요. 나쁜 경기도 줄어들었고요. 작년에 팀은 무엇인가를 우승해야한다는 압박을 받았지만 올해는 아니고요. 시즌 내내 1위를 유지하고 리그를 우승하는 것은 아름다운 일이에요.

올해 아르헨티나 선수들의 모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굉장했어요. 가고와 이과인은 아주 어리고 자기 실력을 입증했지요. 그들은 스페인 축구에 적응했고, 굉장한 시즌을 보냈어요. 에인세는 정신력이 강하고 경험이 많아요. 이런 선수는 팀에 중요합니다. 사비올라는 리그를 완벽하게 잘 알고 있습니다.

오사수나전 승리는 쉽지 않을거에요...
리그의 이 시기에 있는 경기는 많은 팀들에게 중요합니다. 오사수나는 강등권이라는 어려운 상황에 있어요. 하지만 우리는 라이벌이나 심판이 아닌, 우리 자신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우리는 승리를 위해 싸울 것입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9

arrow_upward 돌아온 것을 환영합니다! 메첼더! arrow_downward 메디컬 리포트: 구티, 라모스 부상 外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