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호빙요 : 챔피언이 되기 위해서는 이겨야만 하는 경기들이 있다

Gagoholic 2008.01.13 22:39 조회 3,058
호빙요는 스포츠 일간지 아스지에서 최근 레알 마드리드의 상태와 그의 최근 성공가도에 대해 이야기했다.

마요르카전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우린 이기고 싶어했지만, 마요르카는 정말 잘했고 우리를 이겼다. 몇몇 사람들은 그날 원정비행기에서 내려 경기를 해야했던 것은 우리에게 불리하게 작용된 경기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는 경기할 준비가 되어있었다. 유일하게 위안이 되는것은 우린 아직 홈 경기가 남았다는 것이다.

브라질에서 아들과 좋은 시간을 보냈나?
아주 조금. 그는 비행기 타기에는 너무 어리다. 그가 보고싶다.

당신은 골을 그에게 바쳤다.
내가 넣게 되는 모든 골은 내 아들에게 바칠 것이다. 나는 우는 장면을 표현하면서 득점 세리머니를 했는데, 그 이유는 그가 할수있는 최선의 것이 그거니까(웃음)

팀에서 디아라의 공백이 느껴지리라고 보는가?
당연하다. 디아라는 훌륭한 선수이고 팀은 피치 위에서 그를 이해하고 있었다. 챔피언은 단지 한 선수에 의해 좌지우지 될 수는 없다. 나는 가고던 어느 누구던, 누군가가 그를 대체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또한 잘 할 것이라고도 믿는다. 우린 아직 훌륭한 스쿼드를 보유하고 있다.

디아라의 공백이 당신을 약간 뒤에서 뛰게 만들진 않을까?
아니, 아니... 나는 항상 뛰어왔던 대로 뛰고있고, 그것을 이어나갈 것이며, 그건 디아라가 있건 없건 상관 없다. 나는 심지어 디아라가 여기 있었을 때에도 수비에 관여했다. 나는 그저 하던대로 하려고 한다.

바르셀로나가 7점차로 뒤쳐져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그들을 집중하면서 유지해 나갈것인가?
우리는 그게 좋은 것이라는 것을 알지만, 리그는 아직 끝나려면 멀었다. 선두권을 잃는것은 쉬운 일이다. 바르셀로나는 우리가 풀어져 있을 때 충분히 따라올 수 있다. 우리는 7점차에서 더 점수차를 벌일것을 생각해야지, 유지하려고 해서는 안된다.

||||
팀에서 동기부여가 될만한 특별한 것을 하나?
슈스터는 항상 우리에게 진심을 담아서 축구하라고 주장하는데, 그 이유는 우리의 상대는 항상 우리와의 경기를 시즌에서 가장 큰 경기로 보기 때문이다. 레반테를 주의해야 한다! 챔피언이 되기 위해서는 이겨야만 하는 경기들이 있다. 유명한 팀들을 상대할 때는 어떤 일이던 벌어질 수 있다.

이번 시즌에 10골을 기록중이다. 올해의 당신의 비밀은 무엇인가?
뭐라고 말하기 힘들다. 왜냐하면 나는 지난 시즌들처럼 같이 그저 열심히 훈련하는 것이니까. 그저 내가 말할수 있는것은 나는 더 많이 편안함을 느낀다는 것이다. 나는 슈스터가 여기 부임한 후로 골과 가깝게 경기할 수 있게 됬다. 그러나 수비 역시 잘 가담한다. 카펠로 시절 내 수비포지션은 심지어 더 뒤에까지 맡게 하는 것이었다. 그것들이 도움이 되는거 같다.
그게 다인가?
또한 슛 성공률을 향상시켰다. 나는 저번 시즌 중반부터 공격포인트를 올리기 시작했다. 나는 내가 효율적이라고 생각했고 계속해서 이어나가려고 하고있다. 나는 피니싱을 하기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하고 있고, 더 많은 골을 넣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어떤것이 당신을 더 만족하게 하나, 득점 아니면 동료에게 어시스트?
그때그때 다르다. 어시스트를 제공한다는 것은 때때로 득점상황보다 더 많이 중요한 역할일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내가 슛을 쏘는 것을 포기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나는 계속해서 득점하고 싶지만, 팀 동료들을 관찰하는 것 역시 나를 행복하게 만든다.

얼마나 많은 골을 넣을 것 같나?
잘 모르겠다. 내 주된 목표는 챔피언이 되는 것이고 내가 팀을 돕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은 골을 득점시키는 것이다. 나는 득점에 관해 한번도 괴로워해 본 적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격 포인트에서 뛰는 선수라면 득점이 그 선수가 한 일을 평가하는 유일한 잣대이다.


realmania.net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7

arrow_upward 경기 후 인터뷰: 가고, 이과인, 페페, 슈스터 arrow_downward 슈스터 : 무조건 승리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