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수다 1편] 호베르토 카를로스: 파킨 엘! (Farkeen \'ell)

BeREAL 2007.12.14 07:23 조회 3,628

Guardian Unlimited
[수다 1편] 카를로스
[수다 2편] 호나우도
[수다 3편] 호아킨
[수다 4편] 마케렐레
[수다 5편] 맥마나만

[수다 1편] 호베르토 카를로스

그는 베컴에게 스페인어 욕을 가르쳐줬고, 브리트니를 좋아한다. '수다'는 레알 마드리드의 브라질리언 수퍼스타 호베르토 카를로스를 심층탐구했다. Sid Lowe 2004년 5월 21일

"파킨 엘 (Farkeen 'ell)"

말쑥한 까만 티셔츠를 입고, 괴물같은 허벅지만큼이나 큰 미소를 입에 걸고 있는 카를로스는 레알 마드리드 훈련장의 드레싱룸에서 주차장으로 가는 복도에서 '수다'와 함께 잠시 멈춰섰다. 아, 장소가 월드컵 우승자가 바랬던 것처럼 그리 은밀하지 않구나. 카일리와 브리트니 얘기를 하자, 영국 인터뷰는 다 이런가하고 궁금해하는 스페냐드 청중들이 낄낄대는 소리가 들렸다...

진짜, 허벅지 크기가 어떻게 되죠?
내 허벅지요? 지름이 58, 아니, 60cm요.

바지 멋진데요? 어디서 샀어요?
[씩 웃으면서] 에이... 이거 평범한 거에요. 이거 사려고 특별히 뭘 한 거 아니에요. 여기에 별로 공들이지 않았어요.

당신이 프리킥 찰 때 벽만들고 서있는 선수들이 좀 불쌍하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알잖아요, 저는 벽을 겨냥하고 차지 않아요. 하지만, 맞아요, 거기 서있는 사람들은 내가 찬 공에 맞을까봐 정말 무서워해요. 그들이 긴장하는 것은 당연한 거에요.

벽에 서서 부들부들 떨고있는 모습을 보고싶은 선수가 있나요?
[단호하게] 없어요.

아무도 없어요? 그래도 공으로 진짜 확 갈겨버리고 싶은 사람이 있을거 아니에요...
[완전 정색하며] 없어요. 나는 적이 없어요.

Tournoi에서의 프리킥은 어떻게 된 거에요? 왜 그런 거죠?
지금도 모르겠어요. 공이 진짜 이상한 짓을 했고, 이상한 경로로 날아갔어요. 공이 옆으로 가더니 갑자기 돌아서 포스트 안으로 들어갔지요. 꼭 비치풋볼을 한 것 같았어요. 그건 잊을 수 없는 골이에요. 하지만 어떻게 그렇게 됐는지는 정말 모르겠어요. 정말 설명이 불가능해요.

마드리드에서 원래는 당신이 프리킥을 다 찼잖아요. 그런데 베컴이 오더니 그걸 빼앗았네요. 짜증나지 않았어요?
아뇨, 전혀요. 공 차는 거라면 데이빗이 세계 최고에요. 그는 언제나 정말 잘 차요. 완벽해요.

하지만 실제로 당신이 벡스보다 더 많이 골을 넣었잖아요, 결과적으로는...
그가 지금 프리킥을 차는 횟수보다 내가 전에 프리킥을 찼던 횟수가 더 많기 때문에 골도 더 많은 거죠. 내년에는 내기를 해야겠어요- 데이빗이랑 누가 더 골을 많이 넣나 내기를 할거에요.

당신이 벡스에게 스페인 욕을 몽땅 가르쳤다는게 사실인가요?
[장난꾸러기 꼬마처럼 씩 웃으며] 조금요, 쪼금요...

어떤거요? 아마도 "Hijo de puta"? [son of a bitch - 지난 주 무르시아전에서 베컴은 이 말 때문에 퇴장당했다]
[웃으며] 제말은... 베컴이 스페인어로 의사표현을 할 때 자신감을 얻을 필요가 있었어요. 우리가 그에게 욕을 가르쳐주면서 재밌게 웃는 건 당연한 거에요. 그리고, 맞아요, 제가 욕 좀 가르쳤어요.

그러면 당신도 영어 욕을 아나요?
네... 영어 욕, 네. [맥마나만과 기자회견장에 와서 기자들이 바글바글하게 앉아있고, TV 생중계가 되고 있다고 치고, 자, 말합니다...] [씩 웃기 시작했다] 파킨 엘! (Farkeen 'ell) 예~, 헤헤.

맥카 보고싶나요?
맥카 정말 보고싶어요. 우리 모두가 맥카를 그리워해요... 맥카는 굉장한 녀석이었어요.

마드리드에서 누가 그를 제일 많이 보살펴줬나요?
[번개처럼 빠르게] 미첼, 미첼, 미첼 살가도... 그가 맥카를 제일 잘 보살펴줬어요.

브라질리언은 왜이렇게 축구를 잘하죠?
우리는 플레이하는 걸 겁내지 않기 때문이에요. 우리는 결과에 연연하지 않아요, 우리는 걱정 안해요. 경기장에 나갈 때, 우리는 순수하게 즐길 90분을 받았다고 생각해요. 우리의 사고방식은 달라요. 그게 잘 하는 이유에요. 월드컵 우승은 각별한 느낌이에요... 트로피를 받았을 때... 굉장했어요, 정말로... 세계의 중심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설명 못하겠다.

누가 세계 최고 선수죠?
지단이요. 내년이나 몇 년 후에는 호나우딩요가 세계 최고 선수가 될 거지만, 지금은 지단이 넘버원이에요.

올해 마드리드 뭐가 잘못된거죠?
우리는 세 개 대회에 모두 나갔고, 코파 델 레이 때문에 고생했다고 생각해요. 내년에는 리그와 챔피언스리그만 우승하려고 노력하는 게 나을 거 같다고 생각해요.

어쨌든, 더 중요한 질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사자와 호랑이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요?
사자요. 왜냐고요? 제 생각엔 사자가 더 강하고 빠른 거 같아요.

최근 읽은 책은?
저는 책 안사요, 정말로... 저는 스포츠신문만 봐요.

오늘 무슨 색깔 속옷 입었나요?
오늘요? 흰색이요. 저는 거의 언제나 흰색이나 검정색 입어요.

어느 클럽 팬들이 가장 압박적이었나요?
특별히 없어요. 저는 '단지 가야하기 때문에 경기장에 가는 사람들'을 안좋아해요.

커피 어떻게 마시나요?
[히죽거리며] 입으로요...

빠밤. 카일리, 브리트니 중에 누가 더 좋나요?
브리트니요. 왜냐고요? 대단하잖아요, 예뻐요...

카일리는 안예쁜가요?
안예뻐요. 전 브리트니가 더 좋아요.

리버풀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중 어디가 더 좋나요?
[긴 침묵. '수다'는 도와주려고 했지만 호베르토는 조언을 무시했다] 맨체스터요.

아스날과 첼시 중 어디가 더 좋아요?
아스날이요. [듣고있던 사람들이 킥킥대고 웃었지만, 로베르토는 정색한 얼굴을 풀지 않는다]

까딱도 안하고, 웃지도 않고 말하네요.
[웃으면서] 네?... cheek.

주머니에 뭐 들어있나요?
핸드폰밖에 없어요.

그럼 마지막으로, 지금 어디가려고 하는 건가요?
먹으러가요. 배고파요...

아, 맛있게 먹으세요. 고마워요 호베르토.
뭘요, 고마워요 '수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9

arrow_upward [수다 2편] 호나우도 arrow_downward 마르셀로: 어느 팀을 상대하든 최선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