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반 니스텔루이: 라치오전 출격 준비 완료!

조용조용 2007.12.11 07:21 조회 3,137


부상 및 컨디션은 어떤가?
좋다. 평소처럼 훈련에 참가할 것이고 내일 출전할 준비가 되어있다. 

내일 경기는 어떤 양상이 될까? 쉬운 경기가 될 것 같은가?
내일은 매우 중요한 날이다. 이제까지의 경기력은 중요하지 않다. 마치 결승전과 같은 경기가 될 것이다. 어떤 일도 일어날 수 있지만, 평소처럼 우리의 페이스대로 경기를 풀어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다. 절대 집중력을 잃지 않고 마음을 다 바쳐 경기에 임할 것이다. 홈에서 좋은 성적을 유지하기 위한 좋은 기회이다. 

라치오와의 1차전에서 어떤 인상을 받았는가?
좋은 팀이라고 생각했다. 라치오 원정은 힘든 경기였고 상대팀에게도 기회가 많았다. 전반전에 연속으로 3-4번 득점 기회를 내준 적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우리는 라치오가 조직력이 뛰어난 훌륭한 팀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판데프와 로키는 매우 재능있는 공격수들이며 수비는 정상급이다. 따라서 우리도 내일 최고의 경기력으로 맞서야 한다. 

이번 시즌들어 가장 중요한 경기인가?
그렇다고 생각한다. 앞서 말했듯이 결승전과 같고, 지금까지 치뤄온 여러 경기 중 가장 중요한 경기가 될 것이다. 우리는 준비가 되어있다. 그리고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이다.

||||
기분은 어떤가? 왜 빌바오에서 골을 넣고도 기뻐하지 않았는가?
골을 넣은 후 그때그때의 감정 상태에 따라 달라질 뿐이다. 몃진 골이었고 언제나처럼 기뻤다. 그저 크게 세레머니를 하지 않았을 뿐이다. 작년에도 빌바오에서 두 골을 넣었지만 특별히 세레머니를 하지 않았다. 문제될 것은 없다.

내일 43살의 마르코 발로타를 상대하게 될텐데. 본인은 얼마나 오래 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가?
진심으로 존경한다. 내가 43살이 되었을 때 그렇게 현역에서 뛸 자신은 없다. 매주마다 경기에 나설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특별한 감정이다. 그는 모든 축구 선수의 귀감이 될만하다.  

정상급 축구팀에서 얼마나 오래 뛰고 싶은가?
최대한 오래 뛰고 싶다. 나는 피치 위에서의 1분 1초를 즐기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를 위해 뛰는 것, 그리고 그 외 모든 면에서 만족하고 있다. 나는 31살이고 체력이 뒷받침되는 한 오래 뛸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꾸준한 훈련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다.

기사 원문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4

arrow_upward 경기 후 인터뷰: 밥티스타, 페페 arrow_downward 라치오전 소집 명단: 반 니스텔루이, 스네이더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