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솔다도: 나는 스물두 살, 이곳에서 증명할 시간이 많다

againZIZOU 2007.10.23 11:56 조회 3,133
로베르토 솔다도는 몇 번이고 레알 마드리드에서 성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젊은 선수는 토요일에 몬주익에서 시즌 데뷔를 했고 이것은 그가 앞으로 계속 나아가도록 힘을 불어넣어 주었다.

팀이 빡빡한 경기 일정을 앞두고 있다.
정말이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는 이런 것에 익숙하다. 우리는 경기를 앞두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으며 모든 것이 계획대로 되기를 바라고 있다.

지난 경기에 데뷔해서 기쁜가?
정말 기쁘다. 하지만 이제 한 경기에 나왔을 뿐이다. 계속 노력해서 더 많은 기회를 갖고 싶다.

경기에 나올 것이라고 예상했는지?
나는 리그에서 나오지 못하고 있었고, 벤치에는 하비(사비올라)가 있었기 때문에 뛰게 되리라고 예상하지 못했다. 물론 한주동안 열심히 했고 뛸 준비가 되어 있었다. 내 이름이 불렸을 때는 정말 기뻤다.

이번 주의 기분은 어떤가?
일곱 경기 동안 뛰지 못하다가 15분이나마 경기에 나서게 되어 행복하다. 기분이 정말 좋고 이제 더 많은 것을 바라보아야 한다.

하지만 당신은 오사수나에서만큼 뛰지는 못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을텐데.
지난여름에 계약을 갱신할 때도 나는 오사수나에서만큼 뛰지는 못할 것임을 알고 있었다. 나는 세계 최고의 팀에 남기로 결정한 것이다. 나는 스물두 살이고 내가 이곳에서 뛸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시간이 많다.

그렇다면 겨울 이적 시장에 팀을 떠난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인가?
나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는 것만을 생각하고 있다. 팀은 겨울에 누구를 떠나보낼지 결정하겠지만 내가 스스로 나가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 있다. 나는 이곳에서 성공하고 싶다.

시즌 첫 패배를 팀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가?
우리는 시간이 이것을 해결해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패배는 늘 있는 일이고 에스파뇰이 우리보다 잘했다는 것을 부정할 수는 없다. 그렇지만 한번 삐끗했을 뿐이고 우리는 여전히 선두이며 이제 챔피언스 리그만을 생각하고 있다.

패한 이유가 무엇이었다고 생각하나?
경기는 우리 팀만 하는 것이 아니다. 리가에는 강한 팀들이 많고 에스파뇰도 그 중 하나다. 에스파뇰에는 좋은 선수들이 많고 최고 수준의 공격수도 몇 명 있다. 우리가 알고 있듯이 경기 초반은 매우 중요한데 그들은 출발을 잘했다.

수요일 경기에 초점을 맞춰야할 때다.
유럽 대항전을 위해서는 항상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 홈그라운드에서 경기하는 것만큼 흥분되는 일은 없다.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도록 승리하고 싶다. 조 선두로 올라갈 자신이 있다.

realmadrid.com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9

arrow_upward [훈련 리포트] 라모스와 칸나바로, 별도로 훈련 arrow_downward 호빙요, 밥티스타의 1군 합류 지연에 대한 조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