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솔다도: 나에게 기회가 올 것이라 믿는다

조용조용 2007.10.16 06:51 조회 3,473
요즘 컨디션은 어떤가?
체력력으로는 아주 좋다. 감독이 나에게 기회를 줄 때를 대비해 매일 열심히 훈련하고 있다. 그게 나의 임무다. 언제 기회가 올지 모르고 기회가 왔을 때 놓치고 싶지 않기 때문에 단 한 순간도 훈련을 게을리할 수 없다. 

정신적으로는?
강한 의지가 필요하다. 레알 마드리드로 돌아올 때 이미 얼마나 힘든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알고 있었다.

예상밖으로 굉장히 담담한데.
인생에서 벌어지는 무슨 일에서든 교훈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훗날 내가 경기에 나서 좋은 활약을 펼치게 되면 예전의 어려웠던 시기를 돌아보고 현재 주어진 것에 감사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반 니스텔루이를 대체할 것이라고 기대를 모았다. 실제로 클럽이 당신과 재계약을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다. 그런데 상황이 어떻게 된 것인가?
클럽의 스포츠 담당 임원들이 나에게 다짐을 했고 나는 그 말을 믿었다. 현재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려고 한다. 재계약시 클럽측에서 했던 말을 믿는다. 시즌은 이제 시작했을 뿐이고 아직 많은 경기가 남아있다.

마드리드가 비야와 드록바를 영입하려고 한다는 소식을 듣고 무슨 생각을 했는가?
두 선수는 세계 정상급 선수이고 마드리드는 최고의 선수들을 보유해야 하는 팀이다. 하지만 나는 아직 나에게 기회가 있으리라고 믿는다. 물론 이 스쿼드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
레알 마드리드로 돌어온 것을 후회하는가?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팀의 일원이라는 것을 어떻게 후회할 수 있는가? 후회는 전혀 없다! 내 꿈은 언제나 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영광을 누리는 것이었고, 지금도 그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클럽이 여름 이적 기간에 당신을 팔지 않겠다고 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그 점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봤다. 현재 내 상황은 물론 좋지 않지만, 클럽이 나를 팔지 않고자 했다는 것은 긍정적인 일이다. 나에게 들어온 여러 오퍼를 거절했다는 것은 그만큼 클럽이 나를 믿고 있다는 증거이니까. 

베티스전에서 반 니스텔루이가 출장을 못했을 때 스쿼드에 포함되었지만 고작 3일 뒤 헤타페전에는 스쿼드에 포함되지 않았다.  
각 경기마다 최선의 선수 명단을 짜는 것은 감독의 일이자 고유 권한이고, 감독의 결정을 존중해야 한다. 그뿐이다.

현재 상황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 같다.
의구심? 클럽이 나를 믿는 것처럼 나도 클럽을 전적으로 믿는다. .

||||
겨울 이적 시장이 열리면 떠날 것을 염두에 두고 있는가?
지금은 아니다. 나는 향후 5년간 재계약을 했고 여기서 많은 트로피를 들어올릴 기회도 없이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지 않겠다. 나에게 기회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고, 많은 인내심이 필요하다.

현재와 같은 어려운 상황을 견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내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많은 것을 이루어낼 수 있다면 이 정도는 아무것도 아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지금의 모든 어려움은 귀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포워드로서, 반 니스텔루이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루드는 놀라운 선수이며 타고난 골잡이이다. 하지만 이는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루드는 오랫동안 자신이 얼마나 좋은 선수인지 증명해왔다..

그와 대화를 나누는가?
물론이다. 나에게 인내심을 잃지 말라고 조언해주곤 한다. 루드가 나에게 보여주는 관심과 배려에 감사한다. 라울과 루드 모두 언제나 나를 전적으로 지지해주고 있다. 

가장 그리운 것은?
내가 가장 사랑하는 순간. 축구 선수에게 가장 멋진 일은 1주일간의 고된 훈련 끝에 일요일 경기에 나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그라운드를 누비고 동료들과 함께 골을 축하하는 것...이것이 가장 그립다.

기사원문
http://www.realmadrid.com/articulo/rma43522.htm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6

arrow_upward 레알 마드리드, 라울에게 더 많은 존중을 arrow_downward 라울, 유엔 식량농업기구 대사로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