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라울: 올 시즌은 매우 큰 도전으로 올 것이다

Elliot Lee 2007.07.23 01:35 조회 3,327
레알 마드리드의 카피탄이자 아이콘인 라울 곤살레스가 기자 회견을 가졌다. 그는 새로운 레알 마드리드에 대해서 언급하였다. 새로이 영입된 선수들인 메첼더, 페페, 사비올라와 두덱, 그리고 새로운 감독인 베른트 슈스터에 대해서 언습을 하였다. 그는 이번 시즌 성공의 열쇠는 단결력, 희생, 그리고 재능이라고 말하였다.

슈스터와 처음 만났는데 어떘는나?
매우 좋았다. 매우 긍정적이다. 우리는 다시 훈련에 복귀할 준비가 되어있었다. 우리는 새로운 시즌을 많은 골들과 새로운 감독, 그리고 새로운 동료들과 이젠 팀을 떠난 선수들과 함께 시작하게 되었다. 그렇지만 다른 시즌들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열심히 훈련에 임하고 오는 시즌이 길 것이라는 것을 알기에 몇 주의 재충전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우리가 리그 챔피언을 사수하는데 몇몇의 힘든 일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슈스터와 이미 말을 했는데 운동장 안에서 당신의 역할은 무엇인가?
우리는 아직 깊은 대화를 나누지는 못했다. 내가 아는 것은 이미 언론에서 보도한 것과 같다. 나는 이곳에 있는 것이 행복하며 이번 시즌을 보낼 수 있어서 기쁘다. 그리고 새로운 감독이 나를 공격수로 기용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쁘다. 나는 페널티 박스 안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매우 흥분된다. 그렇지만 많은 새로운 동료들이 있다. 아마도 11명의 선발을 정한다는 것이 힘들 수도 있겠다. 적어도 우리들은 한번씩 선발로 나설 적이다. 과거는 과거에 머물러야 한다. 이제 현재가 중요하다. 나는 경쟁이 우리 팀과 구단에 좋은 약이라고 생각한다.

슈스터가 당신이 자신의 오른팔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큰 책임감이 될까?
이전에 말했듯 나는 아직 그와 깊은 대화를 하지 못했다. 나도 기사를 읽어왔지만 나는 우리가 오스트리아에 도착한 후 이야기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항상 내 동료들과 감독들을 도와왔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올 시즌도 마찬가지가 될 것이다. 올 시즌이 매우 큰 도전으로 올 것이기에 우리 모두가 중요하다고 느껴야한다. 

새로운 동료들은 어떤가?
훌륭하다. 그들은 이 곳에 온 것을 매우 좋아하고 있다. 우리는 만난지 몇시간 안됬지만 모두가 기쁘고 그들이 안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새로운 선수들은 새로운 팀으로 옮기면서 많은 것을 배워가고 있다. 그들은 집들을 보고 있으며 최대한 빨리 적응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많은 질문 공세를 퍼붇고 있다. 나는 구단이 그들을 많은 면에서 돕고 있다고 생각하며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우리들이 그들이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어야 할 것이다.

지금 언론에서 레알 마드리드와의 이적설이 돌고 있는 선수들 중에 한 명을 고르라면 누구를 고를 것인가?
내 소관이 아니다. 스포츠 부장들과 감독이 정해야 할 일이지만 나는 그들이 가장 밸런스가 좋은 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누구든 그들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선수로 결정을 할 것이다. 모두가 좋은 선수들이기에 아무나 레알 마드리드를 위해서 뛰었으면 한다.

아직 이틀 밖에 훈련을 하지 않았는데 이미 슈스터의 스타일에 대해서 많이 들은 것 같다.
우리의 훈련의 반이 체력 훈련이고 나머지는 공을 가지고 하는 훈련이다. 내생각에 프리시즌과 마찬가지로 시즌동안 공을 가지고 하는 훈련은 매우 중요한 것이 될 것이다. 그렇지만 우리는 고통스러운 시간, 달려야 하는 시간, 그리고 리그 시작 전에 해야할 것들이 있다. 한번 그러면 3~4일동안의 플레이는 매우 힘들어진다. 그렇지만 슈스터는 공을 가지고 하는 것을 매우 중요시 여기기고 또 그 것이 그의 팀이 해왔던 것이기 때문에 공은 매우 중요하다.

두 명의 수비수, 한 명의 골키퍼, 그리고 한 명의 공격수가 영입되었다. 그렇지만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는 선수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치 않는가?
아마도 그럴 것이다. 사람들은 선수단이 더 보충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스포츠 부에서 더 밸런스 있는 팀을 만들기 위해 영입을 시도 할 것이라고 본다. 아마도 그들은 우리가 몇몇 자리에서 선수 보충이 필요하고 경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내 생각에는 적어도 4명의 공격수가 시즌 내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수비에는 많은 선수들이 있지만 미드필더에서는 밸런스를 위해서 더 선수가 필요할 것 같다.

에메르손은 어떤가?
좋다. 평소와 마찬가지이다. 그는 진정한 프로이기에 훈련을 잘 소화했다. 그는 레알 마드리드를 위해 플레이 하고 있고 다른 선수들 처럼 행동 할 것이다. 그는 훈련에서 행복했지만 어떠한 결정도 우리가 상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팬들이 재밌는 플레이를 보는 대신 타이틀을 포기하는 것을 원하는 것 같나? 아니면 팬들이 우승만 원한다고 생각하는가?
나는 승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좋은 축구로 이긴다면 더 좋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우승을 했다고 하자. 당신이 제대로 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일 것이다. 요즘은 눈을 즐겁게 하는 축구를 보기가 훨씬 힘들어졌다. 팀들은 더 준비를 많이 해가고 있고 수비에 더 치중하고 있다. 그래서 더 복잡해지고 힘들어졌다. 바르셀로나는 지난해 좋은 선수단을 보유하고 있었고 지난 2년동안의 좋은 모습을 불구하고도 우승을 하지 못했다. 더욱더 힘들어지고 있기 때문이지만 우리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 단결력, 희생정신, 그리고 재능이 이 팀안에 있다. 우리는 재미있는 플레이로 이길 수 있다고 본다. 우리가 좋지 못한 플레이를 해도 우리의 최종적인 목표는 승리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9

arrow_upward 카사노, 오스트리아 전지 훈련 불참 arrow_downward 휴고 보스를 입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