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칸나바로: 우리를 다른 팀과 차별화하는 것은 우리의 마음가짐이다

BeREAL 2007.07.21 23:53 조회 3,078

휴가는 어땠나?
아주 좋았다. 굉장한 기분이고, 훈련과 축구를 시작할 준비가 되어있다. 휴식을 취하고 배터리를 재충전하고, 재밌게 논 굉장한 한 달이었다. 공 차기를 기대하고 있다.

경기가 그리웠나?
그렇다. 1달의 휴가 후 다시 경기를 시작할 준비가 되었다. 레알 마드리드와 리그를 우승한 후, 모든 것은 훨씬 더 쉬워져야 한다. 팀은 자신감을 더 얻었고, 새로운 감독이 왔고, 우리가 리그 챔피언이 될 수 있게 했던 정신을 유지해야 한다.

슈스터에 대해서 무엇을 알고 있나?
그는 새로운 감독이고, 나는 선수로서의 그를 기억한다. 내가 어렸을 때 사람들은 나를 슈스터라고 불렀다. 나는 긴 금발머리였기 때문이다. 그는 헤타페에서 대단한 일을 해냈고, 이제 그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성공을 거두기를 원한다. 우리 모두는 그를 위해 플레이할 준비가 되어있어야 한다. 우리는 계속 단결해야 한다.

슈스터는 당신을 중시하고, 당신이 아주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것에 대한 생각은?
그가 그렇게 말해서 기분 좋다. 나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발전하고 많은 우승을 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시즌 내가 실수를 좀 했지만, 마지막 두 달 간은 잘 플레이했다고 생각한다. 월드컵 후, 그리고 새로운 나라로 옮겨온 후 문제를 좀 겪는 것은 정상적이다. 하지만 이번 여름에는 많이 쉬었고, 이제 스페인 축구와 스페인에 대해서도 알기 때문에, 내가 잘 플레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번 시즌에도 계속 우승컵들을 들고 싶다. 여기서 멈추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지난 시즌의 성취에 더하여 발전하기는 힘들 것이다. 휴가 때 지난 시즌의 성공을 어떻게 자축했나?
매일 아침 눈을 뜨면 내가 세계 챔피언, 스페인 챔피언이라는 사실을 자축했다. 더이상 무엇을 바라겠는가? 휴가 기간 동안 내가 성취해낸 것을 기억하며 정말 좋은 시간을 보냈다. 나는 행복하다.

당신의 미래가 어떨 것 같나? 지난 달 내내 우리는 당신이 레알 마드리드를 떠난다는 루머를 들었다.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아탈리아에서는 내가 돌아온다고 주장하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나는 언제나 레알 마드리드에서, 스페인에서 행복하다고 말해왔다. 이 팀에 있어서 행복하다. 내가 간다는 그 모든 팀들을 어디서 생각해냈는지 모르겠다. 그런 이야기를 왜 하는지 이해하지 못하겠다. 나는 침착하다. 이 클럽의 그 누구도 나에게 오퍼가 들어왔다거나 나를 팔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 레알 마드리드의 그 누구도 나에게 아무 말을 하지 않았다. 내가 레알 마드리드와 계속 함께할 거라고 확신한다.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클럽에서 왜 떠나겠는가? 나는 행복하고 더 이상 바랄 게 없다.

메첼더와 페페의 계약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훌륭하다. 둘 다 좋은 수비수이다. 페페는 젊고 재능있다. 메첼더는 경험이 많다. 그들은 수비진에 훌륭한 플러스가 될 것이다. 파본과 메히아가 떠난 후 두 명의 좋은 수비수를 영입했다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다.

사비올라 계약을 좋아하는가?
그렇다. 그가 상대팀보다는 우리팀에 있는 것이 더 좋다. 사비올라는 떠날 기회가 있었고, 그와 계약한 레알 마드리드는 옳았다. 사비올라는 골을 보장하는 선수이다. 그는 우리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누가 누구에 대해 걱정해야 하는가? 바르셀로나가 마드리드를? 아니면 그 반대?
바르셀로나가 마드리드에 대해 걱정해야 한다. 우리가 챔피언이니까.

당신의 다음 목표는?
챔피언스 리그 우승이다. 내가 지금까지 얻지 못한 유일한 타이틀이기 때문에 그것을 원한다. 팬들도 좋아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우리는 계속 집중을 유지해야 하고, 마드리드의 10번째 유로피안 컵을 우승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것은 나에게 커다란 성공이 될 것이다. 챔피언스 리그를 우승하고 싶다.

챔피언스 리그를 우승할 팀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그렇다고 확신한다. 우리는 레알 마드리드이고, 우리가 챔피언스 리그를 우승할 팀을 갖추고 있다고 확신한다. 우리를 리그 챔피언으로 만들어줬던 그 정신력을 유지해야 한다. 그것이 리그 우승의 열쇠였다. 우리는 한 팀이었고, 누가 뛰는가는 중요하지 않았다. 그룹은 전력질주를 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레알 마드리드의 당면 과제는 멋진 축구를 하는 것인가?
언제나 우리는 잘 플레이하고 싶다. 이번 시즌 팬들이 더 나은 경기를 보기를 바란다. 그러나 결국 사람들이 진정 원하는 것은 우승이다. 승리와 좋은 플레이를 동시에 할 수 있다면 더 좋겠다. 바르셀로나에 무슨 일이 있어났는지 봐라. 모두들 그들이 잘 플레이했다고 말했지만, 그들은 아무 것도 우승하지 못했다. 그들이 우승을 원했고, 지금 우리의 지위를 원한다고 확신한다. 우리가 잘 플레이한다면 아주 좋다.

다른 팀에는 없는, 레알 마드리드만이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다른 팀들과 우리를 차별화하는 것은 우리의 마음가짐이다. 우리가 계속 유지해야 하는 것이기도 하다. 리그 우승은 우리에게 정말 기적적이었다.

당신은 우승이 지겹지 않은가?
우승를 절대 지겨워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우승를 사랑한다. 나는 우승을 많이 했지만, 과거에 안주하지 않는다. 내가 우승한 모든 것은 뒤에 있는 것이고, 계속 우승하고 싶기 때문에 미래에 집중할 뿐이다. 9월이면 나는 34살이 되지만 (나를 뛰게 하는) 원동력을 잃지 않았다. 나는 과거에 안주하지 않는다. 나는 기분이 좋고, 동기부여되어 있으며, 내 목표는 내가 얻지 못한 유일한 타이틀인 챔피언스 리그 우승이다. 그래서 페페와 메첼더 사인이 좋다고 생각한다. 이번 시즌 경기가 많을 것이고, 70경기 내내 최고의 축구를 할 수 없다. 40경기는 할 수 있다. 우리는 해이함을 규제하고 집어낼 수 있는 팀과 선수들이 필요하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은퇴할 것인가?
나는 내 계약을 완수하고 싶다. 그것이 내가 사인한 이유이다.

Marca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1

arrow_upward 레알 마드리드, 내일 오스트리아로 전지훈련 arrow_downward 솔다도: 그들이 나에게 보낸 신뢰에 골로 보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