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페페: 나는 겸손한 선수가 될 것이다

BeREAL 2007.07.12 22:53 조회 3,280 추천 1

레알 마드리드가 당신에게 관심있다는 것을 처음 들었을 때 기분이 어땠나?
그것을 알았을 때 난 정말 행복했다. 나는 즉시 내 에이전트에게 갈 수 있다고 말하라고 했다. 나와 내 가족은 내가 레알 마드리드에 합류하게 되어 아주 행복해한다.

당신이라면 당신같은 선수에 30M 유로를 지불한 것인가?
그것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겠다. 굉장히 크고 중요한 클럽인 레알 마드리드는 선수를 시즌 내내 자세히 관찰하고 자신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안다. 그들은 나를 신뢰하고 있고, 그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나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

여기 스페인에서 당신은 사실상 알려지지 않은 선수이다. 당신의 특별한 특성이 무엇인지 우리에게 말해줄 수 있나?
나는 매주 열심히 노력한다. 나는 빠르고 강하다. 포르투갈 리그 우승을 두 번 했다. 스페인 리그가 다르다는 것을 알지만, 여기서 잘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스스로를 팀의 '3번째' 센터백이라고 생각하나?
나는 내가 팀의 '3번째' 센터백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정말 열심히 노력할 것이고, 언제나 겸손한 선수가 될 것이다. 어떻게 할 지 결정하는 것은 감독에게 달렸지만, 내가 당신에게 약속할 수 있는 것은 이 셔츠를 땀으로 적시리라는 것이다.

당신 몸값때문에 팬들로부터 압박을 느낄 것이라고 생각하나?
압박을 느끼는 것은 좋다. 레알 마드리드는 걸어온 역사가 긴 위대한 클럽이고, 이를 위해 뛰는 것은 대단한 책임감이 요구된다. 나는 언제나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전에 회장이 당신은 '완벽한 수비수'라고 말했다...
내가 말했듯이, 레알 마드리드는 위대한 클럽이다. 그들은 결정을 내리기 전 모든 선수를 시즌 내내 자세히 관찰한다.

레알 마드리드가 당신에게 관심있다는 소식을 언제 처음 들었는가? 슈스터와 이야기해보았나?
나는 포르투 팀과 네덜란드에 있었는데 포르투갈에 있는 클럽에서 중요한 일이 있으니 돌아오라는 전화가 왔다. 돌아갔더니 그들은 레알 마드리드가 나에게 관심이 있다는 이야기를 했다. 나는 몇일 전 슈스터와 이야기했고, 정말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여전히 포르투갈 국가대표팀을 위해 뛰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나?
그렇다. 포르투갈은 언제나 나에게 매우 잘 해줬던 나라이다. 나는 전에 스콜라리와 몇 번 이야기를 했고, 그는 내가 포르투갈 국가대표팀에서 뛰고싶어하는 것을 안다. 그러니 이제 스쿼드에 나를 소집하느냐 하는 것은 그의 문제이다.

이적료가 굉장히 비싸지만, 당신의 연봉은 포르투에서보다 낮다. 공정하다고 생각하나?
내가 받고 있는 것에 굉장히 행복하다.

다른 팀들도 당신에게 관심이 있었나? 그렇다면 왜 레알 마드리드를 선택했는가?
모든 사람은 내가 다른 제안들을 받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나의 꿈은 레알 마드리드에 합류하는 것이었다. 이 꿈은 이제 현실이 되었다. 나는 이곳에서 정말 성공하고 싶다.

왜 페페라는 이름을 얻었는가?
내가 어린애였을 때 키가 작았고, 사람들은 나를 페핑요라고 불렀다. 내가 키가 훨씬 커지자 사람들은 페핑요를 페페라고 바꿨다.

어떤 포지션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하는가?
슈스터가 지휘할 것이기 때문에 그가 말하는 대로 할 것이다. 센터백이나 레프트백, 라이트윙에서 뛰는 것도 꺼리지 않는다.

스페인 축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
스페인축구는 특별하고,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한다. 이곳 사람들이 나를 아주 잘 알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당신의 포르투 팀메이트 콰레즈마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사인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가 이곳 스페인에서 뛰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포르투는 훌륭한 선수들을 키워내는 곳이라는 것을 증명해왔다. 나는 감독도 아니고 보드진도 아니기 때문에 그가 어디로 갈지 모른다. 이런 것들을 결정하고 생각하는 것은 나에게 달린 일이 아니다. 내가 할 일은 내 팀을 위해 잘 플레이하는 것이다.

다음 시즌 첫 리그 경기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이다. 이 나라에서 굉장히 특별한 경기이다. 이런 더비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고있는가? 모든 눈이 당신을 주시할 것이다...
그것이 더비라는 것을 알고 있고, 더비는 언제나 중요하다. 그런 경기에서 리그 데뷔를 하는 것은 나에게 일어날 수 있는 최고의 일이다. 그런 압박감은 나에게 굉장한 자극이 된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1

arrow_upward 페페 공식 프리젠테이션 arrow_downward 솔다도: 홈에 돌아와서 행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