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메첼더: 이 클럽의 일부가 된다는 것은 큰 영광이다

BeREAL 2007.07.12 11:54 조회 2,999

베른트 슈스터가 새 감독이라는 것이 당신에게 이득이 된다고 생각하는가?
슈스터가 아직 코치가 아니었을 때 클럽측에서 나에게 접촉해왔기 때문에, 그가 코치가 되었다는 사실이 내 계약의 핵심이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가 감독이라는 것은 나에게 도움이 될 것이지만, 딱 그것이 나에게 큰 이득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내가 할 일은 팀에서 스스로의 자리를 찾는 것이고, 나에게 기대되는 일을 하는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에 와서 영광이다.

클럽측에서 바로 전에 사인한 또다른 센터백 페페의 30M짜리 이적에 대해서 여기 스페인에서는 꽤 논란이 되고 있다. 그 가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시장 전체적으로 가격이 점점 오르고 있다고 생각하나?
먼저, 최고의 선수들을 얻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클럽의 일부가 되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하고 싶다. 나는 도르트문트와의 계약이 이미 끝났기 때문에 클럽은 내 계약에 그렇게 많이 지불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것이 나에게 큰 상관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팀에서 스스로의 자리를 찾아야 한다. 나는 일요일에 도착했고, 뛸 준비가 되어있다.

이번 해 레알 마드리드의 약점 중 하나는 수비 제공권 문제였다. 당신의 1.94m 키가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까? 카시야스에게 더 여유를 줄 것인가?
클럽은 분명 내가 가진 어떤 특별한 특성때문에 계약을 했다. 예를 들어 공중플레이를 잘한다든지 하는 것. 경기의 이 면에서 팀에 도움을 주고 싶다. 하지만 수비진에는 좋은 선수들이 많고, 시간이 지나면서 좋은 수비 라인을 형성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지난 시즌 레알 마드리드를 어떻게 보았는가? 레알 마드리드는 보통 수비에 문제를 겪는 아주 공격적인 팀이다.
나는 내가 아직 잘 모르는 팀에 대해서 이야기하지 않는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가 전통적으로 공격적이라는 것은 알고 있고, 이 플레이 스타일이 때때로 수비에 문제를 야기한다. 레알 마드리드의 철학은 멋진 축구를 보여주는 것이고, 이는 수비수들에게 추가적인 책임을 지운다. 이는 나에게 큰 도전이다. 나는 26살이고, 이 팀에 합류하게 되어서 자랑스럽다.

지난 시즌, 도르트문트는 크게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하지만 사람들은 지난 두 월드컵에서 당신이 독일 국가대표팀에서 거두었던 성공을 기억한다. 독일 감독 클린스만이 이 도약을 하는 데 격려해 주었나?
나의 CV를 아는 사람은 내가 언제나 도전을 해왔다는 사실을 알 것이다. 19살 때, 3부리그에서 1부리그로 올라왔고, 그 후 곧바로 독일 국가대표팀 스쿼드에 합류했다. 나는 2002년 월드컵 때 최연소 선수였다. 나는 언제나 야망을 가지고 있고, 기꺼이 도전한다. 클린스만씨는 아마 내가 이 도약을 하는 데에 도움을 주어왔을 것이다. 나는 또한 도움을 받기 위해 미국인 개인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하고 있다. 나는 언제나 의욕을 가지고 있다.

당신은 몇년 전 도르트문트 소속으로 베르나베우에서 플레이했다. 스타디움과 팬들에 대해 어떻게 기억하고 있나?
우리가 2-1로 졌었기 때문에, 그 경기에 대해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관중들은 대단했다. 그리고 프레젠테이션 중 피치에 올라서고 팬들을 봤던 몇 분 전에 그것이 기억났다. 나는 다시 베르나베우에서 뛰고 싶다. 이번에는 레알 마드리드 선수로서.

얼마 전 당신은 아주 심각한 부상을 겪었지만 이제 회복되었다. 하지만, 통계를 보면 당신은 시즌 당 평균 25경기밖에 뛰지 않았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더 많은 경기를 뛸 것이라고 보장할 수 있나?
나의 피지컬에는 문제가 없고, 이 팀에 좋은 몸상태로 합류하기 위해 2주 동안 준비해왔다. 내 부상은 완전히 치료되었다. 나의 개인적인 도전 중 하나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가능한 한 많은 경기를 뛰는 것이다.

베른트 슈스터는 독일 팀도 감독했다. 감독으로서의 그를 어떻게 생각하나?
슈스터는 지난 몇 년 동안 독일쪽에서는 입에 오르내린 감독이 아니었다. 하지만 축구계 사람들에게 슈스터는 잘 알려져있다. 나는 스페인 리그를 봐왔고, 그가 더 작은 클럽에서도 꽤 성공적이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 팬들은 그를 아주 잘 알고 있고, 슈스터는 팬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믿는다. 클럽이 슈스터와 사인한 것은 잘 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가 되었다는 것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가?
이 팀의 일원이 되었다는 것은 큰 영광이다. 나는 아주 행복하다.

몇년 계약을 했나? 이 클럽에는 지난 4년간 8명의 감독이 있었다는 것이 꺼려지지 않았나?
나는 3년 계약을 했다. 모든 선수와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가 요구하는 것이 많은 클럽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 클럽에서 뛴다는 큰 도전은 나에게 매일매일의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나는 너무 걱정하지 않는다.

파비오 칸나바로는 이곳에서 잘 하지 못했다. 그것이 당신을 움츠러들게 하는가?
내가 개인적으로 알지 못하는 선수에 대해서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건 공정치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칸나바로는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하고, 그에게 많은 것을 배우고, 그의 기술을 나에게 융합시킬 것이라 믿는다. 또한 나의 능력을 팀에 더할 것이다.

선수들 중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팀이라는 하나로서 위대하다고 생각하지만 재능이 뛰어난 개개인도 많다. 반 니스텔루이, 라모스, 카시야스같은 선수가 리그 우승에 큰 공헌을 했다고 생각한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4

arrow_upward 페페: 꿈이 이루어졌다 arrow_downward [Official] 라모스, 재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