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우고 산체스: 반 니스텔루이는 피치치를 받을 만 하다

Elliot Lee 2007.05.16 13:12 조회 4,160
레알 마드리드의 레전드인 우고 산체스가 스페인 일간지인 AS와의 인터뷰에서 현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수인 루드 반 니스텔루이에 대한 호평을 하였다. 그는 루드가 피피치에 어울리는 선수이며 그의 데뷔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성공적인 시즌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어떻게 지내나?
매우 잘지내며 건강하고 아직 내가 가장 사랑하는 것을 하고 있다. 축구에 의존해서 살아가고 있다.

현재 멕시코 국가대표 감독인데 나는 당신이 수비수를 쌓아 놓는 그런 감독이 되지 않았으면 한다.
(웃음) 나는 공격적이려고 한다. 나는 이 새 도전에 매우 기대에 차있다. 스페인에서 감독 생활을 하려고 했는데 제안이 적절하지 못했다. 그래서 이러한 기회를 기다려왔다. 내 국가대표 팀을 다시 맡게되어 기쁘다.

요즘 멕시코 축구는 어떤가?
좋은 편이다. 많이 발전하고 있는데 특히 개인적인 바탕면에서 더욱 현저히 발전하고 있다. 나는 내 스타일의 플레이를 접목시키려고 하고 있다. 나는 11명의 아즈텍 전사들을 원하고 있다.

전사들? 카펠로가 마드리드에 도착했을 때 한 말과 같다!
왜냐면 요즘 뭔가에 굶주려 있는 선수들을 보유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 것이 레알 마드리드를 바꾸어 놓고있으며 또 리그 1위로 등극시켰다.

에스파뇰 전의 역전승을 보았는가?
물론이다. 나는 어떠한 경기도 놓치지 않는다. 유료 체널을 이용한다. 경기는 서사시와 같았다! 정신력이 승리의 열쇠였다.

마드리드는 시즌내내 지금과 같은 모습과는 거리가 멀었다. 어떤 문제가 있었을까?
압박은 항상 있다. 그들에게 문제는 있었지만 그들은 지금 우승의 꿈을 꾸고 있다.

환상일 뿐일까?
음. 매우 가능성이 있다. 선수들은 카펠로가 무엇을 원하는지 드디어 이해하기 시작했다. 실력들이 모일때 좋은 결과로 마무리를 질 수 있다.

반 니스텔루이가 당신이 말하는 선수에 가장 가깝다.
맞다. 그는 최고의 컨디션이다. 몇년 전에도 나는 이미 루드가 세계 최고의 스트라이커 중 한명이기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에게 상당히 좋은 영입이 될 것이라고 말했었다.

그는 현재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는데 그가 시즌 끝까지 그 자리를 유지할 수 있을까?
그럴 것이다. 루드는 위협적인 종자이기 때문에 피치치를 받을 만 하다.

왜그런가?
그는 매우 공격적이다. 그는 물러나는 법이 없다. 공을 가지고 있을 때와 없을 때의 그의 플레이 스타일은 그를 빛나게 한다. 그는 최고의 스트라이커이며 특히 첫번째 터치때 그렇다. 나는 우리가 이러한 부분에서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그 것은 내 장기이기도 했다. 피치치는 탑 클라스의 경쟁이기 때문에 쉽지는 않을 것이다. 나는 카누테도 좋아한다.

피치치 등극에 모든 것을 아는 당신이다. 당신은 5번의 피치치 중에서 4번을 마드리드와 함께 했었다.
나는 매우 흥분되었었다. 이러한 것은 당신을 더욱더 가치있게 만든다. 주중에 열심히 일하는 것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 골을 넣지 못한다면 그 누구도 당신을 기억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아틀레티코에서 내 첫 피치치를 가져보았고 그 것이 레알 마드리드로의 이적을 불러왔다.

그렇게 높은 곳에 올라가면 압박이 심하지 않은가?
조금 그렇다. 그렇지만 나는 그것을 도전으로 받아들였다. 마드리드에서 뛰게 되는 것은 내 꿈이었다. 첫시즌 나는 다시 한번 피치치에 올랐고 팀은 리그와 UEFA 컵에서 우승을 하였다. 루드가 나의 첫 시즌처럼 한다면 매우 대단할 것이다.

개인적인 수상을 하는 방법의 열쇠는?
기술에서의 최고의 모습이다. 그러한 것은 내 팀동료들에게 감사하는 부분이다. 내가 아는 통계에 의하면 윙에서 미첼이 가장 많은 어시스트를 해준 선수였다. 그리고 부트라게뇨가 중앙에서 영리한 스루 패스를 넣어주었고 골디요와 마르틴 바스케스도 있었다. 나에게 미첼은 루드에게는 베컴과 같은 존재라고 말하고 싶다.

만약 베컴이 많은 패스를 했었던 사이드 라인쪽에 있다고 생각해보자.
요즘 축구는 변하고 있다. 감독들은 원톱에 미드필더를 더 증원시키면서 볼의 점유율을 올리는 방법을 선택하고 있다. 나는 진정한 윙어들이 돌아 왔으면 한다.

반 니스텔루이는 지금 88-89시즌에 당신이 기록했던 원정 16골에서 2골 밖에 차이나지 않고 있다.
만약 그가 그 기록을 깨버린다면 좋을 것이다. 루드는 베르나베우에서 상대팀이 더 압박하기 때문에 원정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상대가 자신의 홈에서 경기를 할 때 더 승리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공격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공간이 비게 된다. 이 것을 이용하는 것이 이 네덜란드 인의 인상적인 능력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득점은 연속되는 질문일뿐이다.

이과인과 라울이 득점을 잘하고 있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그들에게 무슨 일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이과인은 재능과 실력이 있지만 슛팅기회 때 잘 처리를 못하고 있다. 라울은 와일드 카드이다. 그가 득점이 없더라도 그는 매우 중요한 선수이다. 에스파뇰 전에서 그의 태도를 보아라!

당신이라면 타이틀을 위해서 어떤 방법을 쓸 것인가? 새로운 월드 클라스 급의 스타 영입인가? 아니면 팀을 유지하면서 만드는 것인가?
마드리드는 이미 중축을 가지고 있고 약간의 수정만이 필요한 상태이다.

만약 우승을 한다면 카펠로가 남아야 할까?  
파비오는 어떠한 것도 증명하지 못했다. 그의 커리어는 부러운 것이다. 그는 항상 어떠한 컵이라도 가져오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와의 계약을 유지해야 할 것이다. 나는 그를 존경한다. 그는 큰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는 항상 자신인 원하는 것을 가지게 될 것이다. 이 것들 뒤로 이유가 있어야 할 것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5

arrow_upward 가고: 우리는 모두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arrow_downward 메첼더, 이적은 시간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