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칸나바로: 발롱도르는 우리 집에 있다

Elliot Lee 2006.11.30 00:34 조회 4,023
레알 마드리드의 칸나바로가 발롱도르를 수상하고 또 FIFA 올해의 선수 후보에도 오르면서 겹경사를 맞이하게 되었다.

골든볼은 어디있는가?
집에 있다. 매우 무거웠다.

발롱도르 수상에 대한 비평에 대해
나는 사람들이 이러한 일을 잘 기억하지 못하고 관심이 빨리 사라진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그러한 것들을 상관하지 않는다. 유벤투스에서 2번 우승하고 월드컵을 우승 했을 때 사람들이 내가 세계 최고의 수비수라고 했다. 그리고 지금 똑같은 사람들이 수비수는 발롱도르를 수상하면 안된다고 하고있다.

지단과 호나우딩요와 함께 FIFA 올해의 선수상 후보진에 들었다.
모든 것이 꿈만 같다. 나는 내가 발롱도르를 수상할 것이라고 생각해보지도 못했었고 수비수가 그 상을 수상한다는 것 자체가 매우 힘들다. 내가 FIFA의 올해의 선수상 후보진에만 올랐다는 것으로도 믿을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20명의 기자들이 당신이 발롱도르에 적합하다고 생각해서 투표했다.
많은 사람들이 상을 받은게 우연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스페인에 도착한 후에 월드컵에서만큼의 플레이를 못보여오고 있다. 포지션을 막론하고 발롱도르를 수상할 수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너무도 행복하다. 이전에는 오직 테크닉이 좋은 선수들에게만 돌아갔던 상이다.

사키와 도미니크등이 말이 많았다.
훌리에르는 내가 수상을 한 것이 망신이라고 했다. 나는 그의 의견을 존중하나 트로피는 우리집에 있다. 나는 오직 France Football에게만 고마워하면 된다.

팀동료들의 반응은?
그들은 이 상을 받기가 힘들다는 것을 알기때문에 매우 기쁘게 축하해주었다. 이탈리아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축하를 해주었지만 나에게 특별한 것은 내 인생에서 내가 얼만큼 희생을 한 것을 아는 아내였다.

수비수들이 축구에서의 약자라고 생각하는가?
더이상은 아니다. 내가 발롱도르를 수상한 것을 보면 알지 않는가? 다른 위대한 수비수들은 수상하지 못했다. 수비수들은 골에 따라 좌우된다. 수비수들은 공격수들 만큼이나 가치가 있고 팀의 승리에 수비수들에게 고마워 해야한다.

좋은 식생활과 섹스를 많이 하지 않고 조금하는 것.
(웃음) 섹스를 조금하는 것은 아니다! 선수들은 모든 인생의 측면을 컨트롤해야하고 그 이상은 해선 안된다.

FIFA의 올해의 선수가 좀더 특별하다고 보는가?
다르다. 발롱도르는 50명의 기자들이, 올해의 선수상은 감독들과 주장들이 뽑는 것이다. 나의 유벤투스 시절과 월드컵 우승으로 사람들이 나는 인정해주어서 고맙지만 내가 꼭 받아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지금 나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우승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이에로가 발롱도르를 탔어야 할까?
이에로와 산체스 둘다 훌륭한 선수들이었다. 그들은 많은 우승 경력을 자랑하고 있다. 카를로스도 마찬가지다. 그도 많은 것을 이루웠지만 보통 공격수들이 수상을 많이한다. 월드컵을 우승할 수있었던 것은 팀이었기 때문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1

arrow_upward 라울: 20골을 넣겠다 arrow_downward 베컴, 훈련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