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칸나바로, 2006년 ‘골든 볼’ 수상!

MacCa 2006.11.17 03:57 조회 4,032 추천 1

스페인 스포츠지 <아스>, <마르카> 등은 속보를 통해 레알 마드리드의 파비오 칸나바로가 2006년 유럽 최우수 선수상인 골든 볼의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보도했다.

칸나바로는 유벤투스에서 세리에 A 우승을 이끈 뒤(후에 박탈) 독일 월드컵에서 조국에 우승을 선물했으며, 이후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해 세계 최고의 수비수라는 명성을 유지하며 골든 볼의 영예를 누리게 됐다.

해외에는 ‘발론 드 오르’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골든 볼은 <프랑스 풋볼>이 유럽 최우수 선수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로서는 디 스테파노, 코파, 피구, 호나우두에 이어 칸나바로가 다섯 번째다. 또한 칸나바로는 1993년 이 상을 수상한 로베르토 바지오 이후 13년 만에 이탈리아 선수로 선정됐다.

정식 발표는 오는 27일이지만 이미 칸나바로의 수상이 확정된 상황이며, <프랑스 풋볼>의 기자가 칸나바로의 취재를 위해 이미 마드리드에 도착한 상황이다. 한편 칸나바로는 이 같은 소식을 듣고 “감동적이고 훌륭한 일이다. 위대한 선수들이 수상한 이 상을 나 역시 꿈에 그리고 있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54

arrow_upward 디아라: 나는 이 팀을 정말 믿는다 arrow_downward 디 스테파노: 팀은 노력하고 있고 우리는 나아지기를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