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마르셀로: 꿈이 이루어졌다

MacCa 2006.11.15 04:05 조회 4,466 추천 1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한 젊은 레프트백 마르셀로가 레알 마드리드 닷컴과 인터뷰를 갖고 마드리디스타로서 자신의 첫 번째 생각과 느낌을 드러냈다.

행복한가.
정말 행복하다. 104년의 역사를 가진 위대한 클럽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게 됐다. 이곳에 오게 되어 감동이며, 앞으로 오랜 시간을 뛰길 바라며 왔다.

열여덟 살에 레알 마드리드와 계약, 정말 믿기 힘든 느낌이 들 것 이다.
열여덟 살만에 레알 마드리드와 계약한 것은 꿈이 이루어진 것이다. 물론 또 다른 위대한 클럽 플루미넨세에서도 뛰었었지만, 나는 레알 마드리드가 어린 나에 관심을 갖고 영입해준 것에 대해 감사해야 한다.

다른 유럽 빅 클럽의 오퍼도 있었다. 왜 레알 마드리드를 선택했나.
다른 클럽도 관심을 표명했지만, 나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고 싶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특히 챔피언스 리그 같은 수많은 우승컵과 10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클럽이다. 내게 큰 인상을 심어줬다.

팀 내의 브라질 선수들이 도와주었다는 게 사실인가.
물론이다. 호베르투 카를로스, 호빙유, 호나우두의 존재는 내 이적을 굉장히 쉽게 만들었다. 난 그들에게 무엇이든 물어볼 수 있으며, 그들 역시 내가 필요한 것을 설명해줄 것이다.

그들은 당신이 피치 위에서는 호베르투 카를로스와 비슷하다고 말했다.
아직 모자라다. 우리의 포지션은 같지만, 호베르투 카를로스처럼 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 난 정말로 호베르투 카를로스를 존경한다. 어릴 적부터 호베르투 카를로스의 플레이를 봐왔으며, 정말 대단한 팬이기도 하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수많은 우승을 차지하며 훌륭한 업적을 쌓고 싶다.

레알 마드리드에 무엇을 공헌할 생각인가.
레알 마드리드를 돕기 위해 왔다.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방향으로 도울 것이며, 물론 특히 플레이로 말이다.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보여주겠다.

브라질 선수를 제외하고 당신의 주의를 끄는 선수가 있나.
텔레비전으로 선수들 대부분을 봐왔다. 특히 베컴. 하지만 모든 선수가 인상적이었다. 레알 마드리드의 모든 선수는 엄청난 스타다.

레알 마드리드에는 승리가 당연시되는 강한 압박감이 있다. 준비됐나.
그렇다. 난 플루미넨세라는 훌륭한 팀에서 뛰었으며, 최근에 브라질 대표팀에도 데뷔했다. 그곳에도 플레이에 대한 굉장한 압박감이 있다. 하지만 난 승리할 준비, 싸울 준비가 돼 있다. 패배를 지켜보지 않겠다.

덧붙여서 당신은 최근 브라질 대표팀 데뷔전에서 멋진 골을 넣었다.
그렇게 아름다운 골을 넣으며 데뷔하는 것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게 되면 브라질 대표팀에서도 기회가 늘어날 것이다.
브라질 대표팀에서 뛰기 위해 플루미넨세에서 열심히 노력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도 같은 계획을 가지고 있다.

유럽 축구는 브라질 축구와 다르다.
몇몇 다른 점이 있다. 예를 들면 유럽에서는 볼의 이동이 빠르지만, 반대로 브라질에서는 좀 더 섬세하다.

공격과 수비, 어디에 중점을 두나.
수비하고 공격하기 위해 앞으로 이동한다.

카펠로 감독은 엄하며 기강을 강조한다. 걱정되나.
전혀. 훈련에서 감독은 항상 선수들을 들이민다. 훈련도 경기만큼 중요하다. 뛰고 싶다면 훈련에서 노력해야 한다.

지금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발데베바스 방문이나 동료 선수들과의 만남 등…….
뛰는 것이다.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은 피치에 서서 뛰는 것이다.

단 하나의 우승컵만 차지할 수 있다면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모든 대회가 중요하며, 무엇을 우승해도 훌륭한 일이다. 중요한 것은 모든 대회에서 싸워나가는 것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6

arrow_upward 마르셀로, 레알 마드리드의 맴버로써의 첫 기자 회견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마르셀로와 합의